강남역 시안클리닉 이형석 원장

누구나 한 번쯤 피부에 발생하는 다양한 형태의 트러블을 경험한 적이 있을 것이다. 이렇게 다양한 피부 트러블 중에서도 가장 흔한 것은 단연 여드름이라고 할 수 있는데, 여드름의 경우 제대로 된 관리와 치료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흉터나 자국으로 남는 경우가 많아 전문적인 치료가 이루어지는 것이 중요하다.

실제로 주위를 둘러보면 여드름으로 인한 흉터 및 자국으로 스트레스 받는 경우가 적지 않다. 여드름 흉터나 자국이 심한 경우 스스로 외모에 대한 자신감이 떨어지는 것은 물론 원활한 일상생활을 유지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이다. 이와 같은 이유로 여드름에 대한 효과적인 치료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효과적인 여드름 치료에는 어떤 방법이 있을까?

피부 근본적 문제 해결하는 ‘PDT치료’

최근 활동성 여드름에 대한 명쾌한 해답을 제시하고 있는 시술이 있다. 바로 광역동 치료 방법인 PDT다. PDT는 여드름 발생을 유발하는 가장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할 수 있는 치료방법으로, 과도하게 분비되는 피지량을 조절하고 피부에 깊숙이 자리 잡은 노폐물을 제거하여 여드름 균이 증식하는 것을 방지한다.

이러한 PDT 시술은 피부단백질의 구성성분인 ‘트립토판’겔을 도포한 후 IPL 등의 광원을 이용하여 여드름균을 사멸시키고 부산물은 아미노산으로 배출되시키는 신개념 여드름 치료 시술이라고 할 수 있다. 비옥한 토지에서 훌륭한 농작물을 수확할 수 있듯이 피부 자체에 대한 안티에이징을 통해 여드름 발생을 억제하는 효과적인 시술방법으로 자리 잡고 있는 것이다.

여드름 흉터 및 자국 치료하는 ‘프락셀 제나’

만약 끊임없이 피어나는 활동성 여드름이 고민이라면 PDT 시술을 통해서도 충분한 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그러나 여드름에 대한 잘못된 관리로 흉터나 자국이 남은 경우라면 보다 적극적인 치료를 모색해볼 필요가 있다. 이 경우 효과적인 것이 프락셀 제나 레이저 시술이다.

프락셀 제나는 여드름 흉터나 자국, 모공 치료 등에 효과적인 레이저 시술로, 정상적인 피부를 보존하고 손상된 피부 조직을 레이저 박피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이에 대해 강남역 시안클리닉 이형석 원장은 “여드름으로 고민하는 환자들에게 효과적인 시술방법 중 하나가 바로 PDT 치료와 프락셀 제나입니다. 면포성여드름, 화농성여드름 등 활동성 여드름이 활발하게 발생하는 경우에는 PDT 시술을 통해 여드름 균의 증식을 억제하고, 이미 여드름 흉터나 자국이 발생한 경우라면 프락셀 제나 시술을 통해 손상된 피부 조직을 회복시키는 치료가 효과적입니다” 라며 여드름 치료 방법에 대해 조언했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여드름이나 여드름 흉터 등의 피부 문제로 고민하고 있다. 간혹 다급한 마음에 치료 효과가 정확하게 입증되지 않은 민간요법 등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지만, 이 경우 오히려 자신의 피부 상태에 적합하지 못한 자극으로 인해 피부가 손상되고 치료가 더디어 질 수 있기 때문에 피부 상태에 맞는 전문적인 치료와 상담을 통해 여드름을 해결하는 것이 바람직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