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시대가 현실로 다가오면서 성형외과를 찾는 노년층이 늘어나고 있다. 수명이 늘어나면서 그만큼 어려보이고 싶은 욕구는 커져 가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욕구는 주름을 개선하고 동안얼굴을 유지하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아 동안성형을 받는 등의 실질적인 행동으로 이어지고 있다.

그렇다면 노안은 왜 발생하는 것일까? 일반적으로 나이가 30대에 접어들게 되면 사람의 피부는 수분이 떨어지면서 건조해지고 주름이 생겨나기 시작한다. 특히 얼굴 노화의 과정에는 크게 2가지 특징이 있는데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면서 처지는 현상과 체지방의 변화로 인해 얼굴의 볼륨이 감소되는 현상이 그것들이다.

따라서 주름제거 방법에는 고주파나 초음파를 이용한 피부의 탄력을 증가시켜주는 방법과 필러, 지방이식 등과 같이 체지방의 변화로 인해 감소된 볼륨을 채워주는 방법 등으로 나뉘어 실시되고 있다.

허나 얼굴의 전반적으로 나타난 깊은 주름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처진 얼굴을 효과적으로 충분히 올려줄 수 있는 ‘안면거상술’이 가장 적합하다고 볼 수 있다.

흉터 없이 안전한 안면거상술, 의료진의 풍부한 경력에 달려

안면거상술로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여성들은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피부가 늘어진 40~50대 중년층, 노화가 많이 진행된 60~70대 장노년층, 팔자주름, 이중턱, 목주름, 볼, 턱처짐 등 얼굴 전반에 심한 주름이 생긴 경우 등 폭넓다.

또 일부에서 거론되는 ‘안면거상술은 위험하다’는 이야기는 잘못된 정보다. 안면거상술은 충분히 안전하게 이루어질 수 있다. 전문의의 완벽한 해부학적 지식, 충분한 임상경험, 수술 테크닉 등이 갖춰져 있다면 위험요소를 차단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미즈성형외과의 안면거상술은 이러한 부분을 충족시키기 위해 미국 안면주름제거술의 1인자로 꼽히는 다니엘 베이커 박사로부터 안면주름제거술에 대한 해부학적 내용과 충분한 임상, 탁월한 테크닉을 직접 전수 받은 의료진이 직접 시술하고 있다.

이로써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노화이전의 상태 복원이 가능한데, 단순히 피부만을 당기는 것이 아니라 근막을 분리하여 당김으로써 연부조직(지방, 근막 등의 연부조직)을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노화이전의 상태로 복원시킬 수 있다.

안면거상술 수술과정은 수술부위 상담으로 시작된다. 상담을 통해 개인에게 맞는 방법으로 계획을 잡게 되는 것. 수술은 귀의 위쪽 머릿속에서 시작하여 귀의 앞쪽으로 2cm절개한 후 근막을 제거하고 처진 아래쪽 연부조직을 상방으로 당겨주는 식으로 진행된다. 이후 흉터가 남지 않도록 꼼꼼하게 봉합한다.

안면거상술의 또다른 장점은 수술 후 자연스러운 모습이다. 최소절개로 수술 흔적 걱정도 없는데, 최소절개 안면주름제거술은 기존 시술에 비해 수술 흉터가 1/2 수준으로 작다. 입원 및 마취에 대한 부담이나 걱정도 적다. 수면마취로 수술을 진행하여 전신마취에 대한 부담을 없앴으며, 입원할 필요가 없어 환자의 생활에 끼치는 영향도 최소화 할 수 있다.

-도움말: 황귀환(미즈성형외과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