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블스 여성의원 대표원장 박정인

봄이 되면서, 가정 행복이나 분위기 쇄신을 위해 이쁜이수술을 고려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이쁜이수술은 중년 층의 여성들이 주로 젊었을 적의 질 탄력과 크기를 만들기 위해 진행하는 여성성형이다.

특히 최근에는 수술을 받지 않고도 여성의 성감을 크게 극대화 시켜줄 수 있는 ‘질필러’시술을 받는 여성들도 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끈다. 질 필러 시술은 수술보다는 통증이 적고 회복이 빨라 간편한 이쁜이수술방법으로 선호되는 추세다.

박정인 노블스 여성의원 대표원장은 “최근 질 필러 시술은 출산을 경험한 중년 이후의 여성뿐 아니라 20대에서도 성감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으로 질 필러 시술을 고려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고 밝혔다.

질 필러 시술은 수술을 하지 않고 주사기를 이용해 여성의 성감을 높여줄 수 있도록 시행하는 방법으로, 헐거워지고 늘어진 질 내부에 필러를 삽입해 탄력을 강화시켜주면서 질을 좁혀주는 간단하고 회복이 빠른 시술이다.

특히 여성의 질 내부에 있는 강한 성감대인 지스팟 등 오르가즘을 느끼게 해주는 부위에 필러액을 주사함으로써 부부관계 시 더 많은 자극을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것이 장점이며, 수술이 필요 없고 안전한 시술로 꼽힌다.

질 필러의 종류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나, 요즘은 주사 바늘이 아닌 전용 특수 캐뉼라를 사용해 질 내부 손상 또는 혈관으로 들어가는 부작용을 한 번 더 최소화 시킨 ‘오르펌질필러’시술이 주목 받고 있다.

오르펌질필러는 단순 히알루론산 필러의 단점인 짧은 지속기관을 보완한 신 필러제로, 특히 주름을 팽팽하게 펴거나 함몰된 부위를 탱탱하게 만드는 데 가장 효과적인 여성 질필러로 알려져 있다.

시술은 5~10분 정도로 간단하며, 시술 후 1주일째부터 부부관계가 문제 없이 가능하다. 또 임신이나 출산에도 영향을 미치지 않기 때문에 안전한 것이 장점이며, 선천적으로 질이 크거나 탄력이 떨어지는 경우에는 나이와 관계 없이 20대에도 상당히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박정인 원장은 “오르펌질필러에 사용되는 필러는 자가 콜라겐 형성이라는 특징으로 5년 이상 반영구적인 지속 효과가 있다”고 설명하며, “이를 이용해 탄력을 잃거나 늘어진 질모양을 축소수술을 받은 것처럼 효과적으로 좁혀줄 수 있다”고 전했다.

자가콜라겐형성은 이식물질로 생체 내에서 생분해되어 사라지고 난 후에도 부피효과를 월등히 오랫동안 유지하는 특성을 말한다. 다만 확실히 차별화된 질 타이트닝 효과를 위해서는 정확한 내진검사가 필요하므로 병원 선택 시 각별히 주의할 것이 당부된다.

박정인 원장은 “질필러 시술은 얼굴에 주입하는 필러성형과는 확연히 차이가 나는 시술이다. 직접적으로 눈에 보이지 않는 부위에 시술하므로 숙련된 전문의를 통한 시술이 필수”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