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국내에 줄기세포의 효능이 검증된 화장품이 출시됐다.

줄기세포 바이오벤처 기업인 ㈜강스템바이오텍(대표 강경선)은 12일, ㈜코스온(대표 이동건)과 줄기세포배양액을 원료로 한 화장품 공동개발 계약 체결 후 바이오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GD-11’을 공식 출범했다고 밝혔다.

‘GD-11’은 강스템바이오텍이 제대혈 줄기세포 배양액에 다량 함유된 ‘GDF11’을 이용해 피부재생 및 노화방지에 탁월한 배양액으로 개발해 낸 화장품 브랜드다. GDF11은 세계 TOP저널인 'SCIENCE'와 'CELL'을 통해 'Rejuvenation Factor'로 소개되면서, 노화의 시간을 되돌려 젊어지는 비밀을 풀 수 있는 혁신적 생명연장 물질로 평가된 바 있다.

강스템바이오텍 관계자는 "GDF11이 피부노화와 관련된 콜라겐, 엘라스틴 등의 피부구성세포 성장인자를 촉진시키고, 피부재생효과와 그를 통한 안티에이징에 효과가 있는 것을 발견해 냈다”며, “이를 혁신적 차세대 원료로 탄생시켜 바이오 화장품으로 완성시켰다"고 밝혔다.

이번 GD-11의 출범과 함께 A-Block 성분이 함유된 앰플과 마스크팩을 공개했다. A-Block은 GDF11을 함유한 줄기세포배양액, 펩타이드류, 콜라겐, 오일 등의 혼합물이다.

우선 GD-11 앰플인 Premium Ampoule Program은 4주 집중 케어 프로그램 앰플로, 인체 제대혈 줄기세포 배양액을 포함하는 A-Block 성분이 피부에너지를 강화해 매끄럽고 탄력 있게 가꿔준다.

또 GD-11 Premium Ampoule Mask는 A-Block의 피부생명 에너지와 유효한 성분 등이 그대로 전달되어 피부 영양 공급과 함께 지친 피부의 컨디션을 되찾아 주는 역할을 한다.

코스온 관계자는 “GD-11은 기존의 줄기세포 배양액 화장품과는 달리 원료성분의 순도 및 함량이 최적화되어 피부재생 및 안티에이징에 탁월한 제품으로서, 향후 프리미엄 화장품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GD-11 개발기업인 강스템바이오텍은 그간 퓨어스템-에이디주(아토피피부염)와 시디주(크론병) 1&2상, 퓨어시템-알에이주(류마티스관절염) 1상 임상시험 승인을 성공적으로 마쳤고 올해 1월에는 퓨어스템-시디주(건선) 1상 임상시험까지 승인을 완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