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반갑지 않은 불청객 미세먼지. 최근 중국발 미세먼지로 인해 마스크를 착용하고 다니는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봄철에 잠시 우리나라에 오는 불청객이었지만, 지금은 미세먼지 주의보가 수시로 내려지고 있어 피부관리, 세안의 관심이 더욱 증대되고 있다.

수분은 부족하고 피지는 과다하게 분비되는 여드름피부를 가진 사람에게 기관지도 거르지 못한 미세한 입자의 먼지가 피부에 파고드는 것은 당연히 반갑지 않은 소식이다. 정부의 배려로 먼지 농도를 예상한다고 한들 외출을 해야만 하는 이상 예민한 여드름피부는 세심하게 관리하지 않으면 흉터와 자국 등으로 더 고생하게 된다.

각질관리가 쉽지 않은 여드름피부에는 자극을 최소화하는 세안제를 사용하여 꼼꼼한 세안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파에온(http://www.paeon.co.kr/)의 '파에온 버블딥클렌징'은 약산성 거품형클렌져로 메이크업 리무버와 폼클렌징이 섞인 젤 형태이다.

순하면서도 세정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피부 자극을 줄일 수 있다. 물기 없는 얼굴에 펴 바른 후 생성된 산소거품으로 마사지하면 모공 속까지 깨끗하게 세정이 되므로 2차 세안제를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여드름 흉터와 자국을 빨리 없애는 치료법으로는 깨끗한 세안을 포함하여 여드름 화장품으로 꾸준히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 파에온에서 함께 구성 중인 여드름 흉터 재생크림, 수분크림인 ‘큐템 데일리 크림’과 ‘큐템 데일리 앰플에센스’를 함께 사용하면 피부 재생과 진정작용 기대할 수 있다. 여드름피부를 포함하여 지루성, 아토피 등 민감성 트러블 피부에 추천할 수 있어 성인과 어린아이 구분 없이 많은 소비자가 찾고 있다.

파에온은 기존 사용자들의 재구매율이 80%를 차지할 정도로 제품에 대한 신뢰와 충성도가 높은 브랜드이다. 국내 권위 있는 5개 대학병원 교수진과 피부과, 생명공학 연구개발진으로 구성된 스킨메드의 노하우로 탄생한 화장품이기 때문일까? 파에온은 한국인의 피부 특성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는 평가를 받으며 브랜드 파워를 키워나가고 있다.

여드름은 없애고 싶은 마음에 무리하게 손이나 면봉으로 염증을 짜내면 얼굴에 패인 흉터, 자국을 남기기 쉽다. 함부로 손으로 짜면 2차 감염이 되거나 심하면 곯은 염증이 안에서 터질 수 있다. 이 경우 피부의 정상 조직이 녹아 시술의 힘을 빌리지 않으면 회복하기 어려운 경우가 되기 때문에 이런 행동은 삼가야 한다.

피지가 많은 트러블, 여드름피부는 피부 상태에 알맞은 여드름화장품 사용과 더불어 규칙적인 생활, 올바른 식습관, 충분한 수면이 더해진다면 여드름피부에서 벗어나 매끈한 피부를 갖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