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스리스 등 중년 이후의 부부관계 악화를 미리 걱정하는 20~30대 젊은 여성들이 늘고 있다. 이들이 고민을 시작하는 시기는 대개 임신과 출산을 겪은 후다. 출산 후 늘어난 질을 회복시키고자 하는 고민은 이때부터 시작된다.

질축소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으로 잘 알려진 질 성형 수술을 고민하는 30대 여성들이 많은 것은 부부 사이의 친밀감을 잃고 싶지 않은 마음이 작용한 것으로 볼 수 있다. 부부관계 유지에 있어 성생활은 절대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기 때문이다.

실제 출산 과정에서 태아가 밖으로 나올 때 질은 크게 늘어나게 된다. 이 과정에서는 골반근육과 질근육에도 변화가 생기게 된다. 또 이러한 증상은 시간이 지날수록 어느 정도 회복이 되지만 완벽한 회복은 불가능하다. 더불어 요실금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다.

세인트파크여성의원 박진우 원장은 “이 때의 문제는 질수축 회복이 잘 이루어지지 않아 발생하는 것으로, 중년여성질환 요실금 발생이나 잦은 질염 등에도 영향을 줄 수 있고, 출산 후 생활에 불편함을 느끼는 사례도 적지 않다”고 전했다.

때문에 이르면 출산 후 산후조리를 마친 직후 이쁜이수술을 받으려는 여성들도 있다. 출산 전과 같은 상태로 질탄력을 되돌리고자 하는 마음이 그만큼 크기 때문이다. 출산 후 이쁜이수술, 어느 정도의 시기에 받아야 하는 것일까?

출산 후 이쁜이수술…완벽한 질상태 회복 후에도 늦지 않아

질의 크기를 축소해줄 수 있고, 질 내부의 늘어진 점막과 근육을 탄력 있게 해줄 수 있는 질 성형수술이 출산 후 여성에게 큰 도움이 되는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세인트파크여성의원 측에 따르면 출산 후에는 충분한 기간을 두고 질이 자연스럽게 회복된 이후에 수술을 받는 것이 좋다.

박 원장은 “산후조리기간 중 몸조리를 아무리 잘 하더라도, 질이 회복되는 데 걸리는 시간은 출산방법, 개인의 건강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어 질이 안정되는 것을 충분히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질이 안정을 되찾은 상태에서 이쁜이수술을 받는 것은 수술의 안정성 확보 측면에서 매우 중요하다. 수술방법 역시 신체에 부담이 적은 방식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함은 당연하다.

세인트파크여성의원은 두가지 안전한 질성형 방식을 제안하고 있다. 우선 3S질필러는 수술 없이 주사만을 이용한 시술방법이다. 질에 필러액을 주입하는 간단한 시술지만 늘어나고 헐거워진 질에 필러액을 주입함으로써 사이즈 축소와 마찰력 증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지스팟 등 오르가즘을 느끼게 해주는 부위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질필러는 20분 이내의 빠른 시술, 짧은 회복기간이 최대 장점이다. 3S질필러의 필러액은 안정성이 입증된 KFDA 인증 질전용 필러가 사용되고 있다.

더욱 확실한 변화를 원하는 여성에게는 아리꽃성형이 적합하다. 세인트파크여성의원의 아리꽃성형은 박진우 원장이 17년 동안 2만 여명의 여성들에 시술하며 쌓은 질성형수술 노하우를 집약한 수술법이다.

질벽 점막의 절제 없이 주름을 복원하며, 엠보싱을 만들어 질 입구부터 안쪽까지 성감을 극대화 시키고 탄력을 향상시키는 방법, 임플란트 시술과 돌기형성, 회음부 성형까지 한 번에 이루어질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는 여타의 시술처럼 쉽게 이완되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는 비결이기도 하다. 지렁이 수술도 함께 진행해 수술을 받는 여성은 물론 배우자의 성관계 만족도도 크게 개선될 수 있다. 더불어 요실금 치료 및 예방효과까지 함께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