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벅스

음악포털 벅스가 ‘2015 SIAS 서울국제오디오쇼’ 초대권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20일 벅스는 2015 SIAS 서울국제오디오쇼 초대권 증정 이벤트를 오는 29일까지 열흘간 벅스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벅스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해당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추첨을 거쳐 총 500명에게 1만원 상당의 행사 초대권을 증정한다.

이를 바탕으로 벅스는 하이엔드 오디오 전시회인 2015 SIAS 서울국제오디오쇼의 후원사로 행사 관람객 중 1만 명에게 고음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벅스 음악 이용권도 제공할 계획이다.

현재 벅스는 ‘슈퍼사운드’라는 캠페인 아래 고음질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2009년 국내 최초로 FLAC 원음 다운로드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지난 2월 FLAC 스트리밍 서비스를 추가 선보이며 경쟁력을 견인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 벅스가 보유하고 있는 FLAC 음원은 80만 곡에 달하며, 이는 타사 대비 압도적인 수치를 자랑한다는 후문이다. 또한 디지털 노이즈를 줄여 깨끗한 소리를 전달하는 음질향상솔루션 ‘래드손(RADSONE)’을 국내 스트리밍 앱 중에서 유일하게 적용하고 있다.

이 외에도 와이파이(Wi-Fi) 환경을 통해 DLNA(Digital Living Network Alliance) 기기를 벅스 앱과 연결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DLNA는 같은 네트워크 내에 있는 기기 사이에 콘텐츠를 전송하는 기술로, 블루투스와 비교해 음원 전송 시 발생하는 손실을 최소화하고 훨씬 넓은 유효거리를 제공하는 등 차세대 솔루션으로 꼽힌다.

한편, 2015 SIAS 서울국제오디오쇼는 4월 3일부터 5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