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를 맞아 설레던 마음도 잠시, 늘어난 나이로 한숨을 쉬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평생 젊음을 유지할 것 같던 기대와는 달리 중년 여성들은 세월이 흐르면서 피부 탄력이 떨어져 깊어지는 주름으로 고민이 많다. 그 중에서 가장 고민인 부분 중 하나는 코의 양 옆에서 입가로 이어지는 팔자주름이다.

하지만 이러한 팔자주름은 중년 여성들만의 고민이 아니다. 잘 웃거나 말을 많이 하는 등 입가 표정이 많은 사람, 또는 선천적으로 타고난 골격의 형태 때문에 팔자주름이 도드라지는 사람들도 고민의 대상이 된다.

특히 동안이 대세인 요즘, 나이 들어 보이는 원인인 팔자주름이 심해지기 전에 미리 개선하려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팔자주름은 한 번 생겨버리면 기능성 화장품이나 마사지 등 간접적인 방법으로는 한계가 있어 성형 의존도가 매우 높은 부분이다.

이런 팔자주름을 개선해주는 대표적인 방법으로 필러, 귀족수술 등이 있다. 필러의 경우 간편하고 회복기간이 필요 없으며 팔자주름 형태에 따라 정교한 시술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반면에 효과가 오래 지속되지 않아 반복적으로 시술해야 하는 단점도 있다. 이에 비해 귀족수술은 영구적인 방법으로 코 주변 움푹 들어간 부위에 실리콘 보형물을 삽입해 얼굴의 골격 형태를 개선하는 수술이다. 코에서 볼이나 입술 쪽으로 이행하는 윤곽을 좋게 하고, 팔자주름을 완화시키며, 입이 상대적으로 덜 나와 보이는 효과도 있다.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압구정아이비성형외과 최석훈 원장은 “팔자주름이 심할 경우에는 귀족수술로 팔자주름을 개선하고 얼굴 이미지와 라인을 부드럽고 고급스럽게 만들 수 있다. 귀족수술로 팔자주름을 제거해주고 상대적으로 볼륨감이 부족한 부분은 필러로 채워줌으로써 가장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고 설명했다.

최석훈 원장은 “성형수술은 2~3가지를 같이 하는 게 좋지 않거나 또 위험하다고 생각하는 환자들이 많다. 물론 모든 경우에 그런 것은 아니지만 귀족수술과 필러/지방이식처럼 함께 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인 경우가 많다. 동시에 몇 군데 수술을 함께 하는 것은 한군데만 수술하는 것보다 매우 어려운 경우도 있다. 이런 경우 반드시 수술 경험이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와 면밀한 상담을 한 후 결정하는 것이 좋다.” 고 덧붙였다.

한편, 압구정아이비성형외과는 귀족수술, 필러, 지방이식, 이마거상술, 동안성형 등 주름성형 분야를 중점적으로 진료하는 성형외과 전문의 병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