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시즌, 결혼을 앞둔 많은 예비 신부들의 걱정이 많다. 완벽한 결혼식을 위해 다이어트와 피부관리에 노력을 많이 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여드름이 갑자기 재발되기도 한다.

노블클래식동탄점(피부과&비만클리닉) 박진영 원장은 “여드름이 재발하는 이유는 여드름의 근본적 원인을 해결하지 않았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했다. 여드름의 원인으로는 식생활, 스트레스, 부족한 잠 등이 있을 수 있겠지만 많은 피지 분비가 근본적 원인이라고 설명을 덧붙였다.

효과적인 치료법은 여드름 발생 근본 원인을 없애는 것이다. 최근 여드름 근본 문제를 잡아 줄 수 있는 ‘아그네스 치료술’이 주목을 받고 있다. ‘아그네스 치료술’는 여드름의 근본 원인인 피지선을 직접 파괴하는 시술이다. 아그네스는 레이저를 이용해 여드름의 원인이 되는 피지선을 선택적으로 치료한다. 피지선의 깊이만큼 열을 전달하여 표피층은 보호하고, 여드름 균이 증식할 근거지만 제거하는 치료방법이라 재발률이 낮다.

박 원장은 “아그네스 치료술은 여드름 치료뿐만 아니라 잔주름제거, 눈밑지방 제거, 한광종 치료 효과까지 볼 수 있다. 또한, 흉터가 남지 않고 바로 화장 등의 일상생활이 가능해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설명했다.

“아그네스 치료 후 지속적으로 관리를 해주는 것이 치료 효과를 더욱 높이는 데 중요하다”며 “꼼꼼한 세안과 건강한 생활습관이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방법이다”라고 덧붙였다.

여드름 문제만 아니라 빠지지 않는 특정부위의 살도 예비 신부에게는 스트레스다. ‘미쿨’ 다이어트 요법은 원하는 부위를 선택적으로 공략해 지방세포를 파괴하는 냉각지방분해술 이다. 미쿨 요법은 지방세포들을 쿨링에너지에 노출시켜 지방이 스스로 파괴되도록 유도하고 지방세포가 대식세포에 의해 몸 밖으로 배출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핵심이다.

노블클래식동탄점(피부과&비만클리닉) 박 원장은 “미쿨 요법은 비 절게 시술이라 수술의 부담이 없다. 시술 후 바로 효과가 나타나는 것이 아니지만, 요요 현상도 거의 없다. 식약청으로부터 검증 받아 안정성도 높아 환장들의 선호도가 높다”고 전했다. 수원/영통에서도 가깝고 접근이 용이하여 여드름 이나 다이어트에 관심 있는 예신, 예랑들에게 인기가 많다.

박 원장은 건강하게 치료 효과를 오랫동안 보려면 운동과 식이조절을 동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