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제공=알바몬

▲​ 산업통상자원부 제22회 한국청소년디자인 전람회-5월 4일 접수시작

산업통상자원부가 창의력과 재능을 겸비한 디자인 인재를 조기 발굴, 육성하기 위해 제22회 한국청소년디자인 전람회를 개최한다. 응모대상은 전국의 초/중/고등학교 재학생 또는 동등한 자격의 8~19세의 청소년으로 제한하며, 대학생 또는 대학 재수생은 응모할 수 없다.

생활디자인 및 제품/환경/포장/시각 디자인 등을 주제로 온라인 신청 후 출품물을 제출하면 된다. 접수 일정은 모집 부문에 따라 상이하며, 온라인 신청 및 출품물 제출, 심사발표 및 출품물 반출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금상이상 수상자에게는 삼성전자 장학생의 기회가 제공되며 고등학생부 수상자에게는 대학교 4년간 장학금으로 연 1천만원이 지급되며, 중학생부는 고등학교 3년간 장학금으로 연 150만원이 제공될 예정이다. 기타 시상내역 및 자세한 일정안내는 알바몬 상세 공모전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법무부 제6회 우리헌법 만들기 공모전-5월 3일 접수마감

법무부가 제 6회 우리헌법 만들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가정과 학교, 직장 구성원들이 지켜야 할 약속과 원칙, 목표와 가치를 헌법 형식으로 만들어 실천하는 ‘우리헌법 만들기’을 주제로 헌법 내용(가정·학급·직장), 제작과정(사연), 사진 등을 제출하면 된다.

법사랑 사이버랜드 온라인 접수로 응모 가능하며 5월 3일에 접수가 마감된다. 응모작 중 총 25개팀을 선발, 시상금 총 1,370만이 주어지며 학급헌법 부문은 추가 포상을 통해 우수학교 및 지도교사 마일리지제 연말 별도 포상이 주어질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공모요강은 알바몬 공모전 상세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웹투어 여행 시놉시스 공모전- 3월 31일 접수 마감

웹투어가 일본관광청과 함께 여행 시놉시스 공모전 ‘카메라 큐슈를 담다’를 진행한다. 일본 큐슈에 대한모든 것을 주제로 시놉시스를 제출하면 되며, 개인 및 4인 이하의 팀원으로 구성된 팀 단위로 응모하면 된다. 대상으로 선정되면 상장과 상금 100만원이 지급되며 영상 제작을 위해 큐슈 왕복항공권, 호텔 3박 숙박권이 지원된다. 기타 자세한 응모형식과 활동내용은 알바몬 공모전 상세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중소기업중앙회 중소기업 바로 알리기 IDEA 공모전 – 5월5 접수 마감

중소기업중앙회가 중소기업 바로 알리기 IDEA 공모전을 실시한다. 청년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와 중소기업을 주제로 동영상, 포스터, 수필 등 3개 부문에 걸쳐 응모를 받는다. 대상에 선정된 1편에는 교육부장관상과 상금 300만원이 제공되는 등 총 39명에게 730만원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작품접수는 행복한 중기씨 블로그를 통해 지원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공모전 담당자 메일(998866@kbiz.or.kr)로 5월 5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기타 접수양식과 심사기준 등 자세한 내용은 알바몬 공모전 상세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