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저녁으로 쌀쌀함이 남아있지만 낮에는 겉옷을 입지 않아도 될 정도로 따뜻한 날씨다. 이렇게 봄이 우리 앞으로 성큼 다가온 요즘, 주말을 이용하여, 산행이나 여행을 떠나는 커플들을 많이 볼 수 있다.

보통 이쁜이수술(질수술,질축소수술,질수축수술,질성형수술)이라고 하면 출산여성이나 부부관계 개선을 위해 중년층 여성들이 많이 받는 회음성형 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최근 사회의 개방과 사람들의 인식이 바뀌면서 젊은 여성들의 문의도 많아지고 있다.

특히 연일 맑은 날씨가 계속되고, 꽃샘추위도 어느 정도 누그러든 요즘 주말을 맞이하여, 여행을 떠나는 커플들이나 봄이 다가오면서 결혼을 준비하는 여성들의 문의가 많아지고 있다고 한다.

가장 보편적인 이쁜이수술방법은 질축소수술이다. 질축소수술이란 이완된 질을 축소하는 수술로, 늘어난 질을 축소하는 데는 효과적이지만 골반근육에 손상을 입은 출산 여성이나 성관계가 많은 여성에겐 효과가 미미하다. 이쁜이수술을 하는 대부분의 여성들은 복합적인 문제를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질축소수술 같이 한 가지 문제만을 해결하는 수술은 적합하지 않다.

이에 최근 ‘3차원 입체 질성형수술’이 주목을 받고 있다. 3차원입체질성형은 질전벽과 질후벽에 전체적으로 시술을 하는 수술방법으로 질축소술, 골반근육강화술, 질점막돌기형성수술을 질속부터 질입구쪽까지 질 전체를 수술하므로 질 이완으로 생길 수 있는 방광탈출증에 의한 요실금 증상, 직장류(직장탈출)로 인한 변비나 변실금, 자궁탈출증(자궁하수증)으로인한 밑이 빠지는듯한 느낌 등을 치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질이완과 골반근육손상 이라는 근본적인 문제를 개선시켜 여성의 건강증진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남녀모두의 성감 개선에도 효과가 좋다.

이쁜여성의원 신봉규원장은 “출산여성이나 중년여성들의 전유물로만 여겨졌던 질성형수술 에 대한 관심이 최근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도 높아지고 있다.”며 “특히 봄이 가까워오면서 젊은 커플이나 결혼을 앞둔 예비신부들의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이쁜여성의원 신봉규원장은 “최근 이쁜이수술의 다양한 방법이 생겨나면서 수술을 할 때, 가격비교만을 통해 수술을 결정하는 경우가 많은데 효과 좋은 이쁜이수술을 받기위해서는 수술비용만을 기준으로 병원을 선택하기 보다는 자신에게 맞는 수술 방법인지, 수술의 안전상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 하는지, 수술전후사진 비교가 가능한지, 수술후기 등도 꼼꼼히 살펴보고 이쁜이수술 잘하는 곳을 선택해야만 수술 부작용으로 인한 재수술을 피할 수 있다.” 며 “3차원 입체질성형의 경우, 질축소술, 골반근육강화술, 질점막돌기형성술 세 가지 수술을 한 번에 끝낼 수 있어 다른 방법에 비해 매우 효과적이다.” 고 조언했다.

또한 늘어진 소음순을 교정하는 소음순수술과 처녀막재생수술도 동시에 시술 가능한 여성성형전문병원인지도 잘 살펴봐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