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관리의 기본은 올바른 칫솔질이다. 잘못된 칫솔질로 플라그가 제대로 제거되지 못하면 돌처럼 딱딱하게 굳고 치아에 달라붙어 치석이 형성되며 치주병을 유발하게 된다. 특히 임신기간 중에는 호르몬 변화로 인해 잇몸과 치아가 약해지는데 이 때 강한 칫솔모를 사용하여 칫솔질을 하면 잇몸 질환이 발생하기 쉽다. 임산부가 치주염에 걸릴 경우 혈류를 통해 태반에 영향을 주어 저체중아 출산과 조산의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임신 중에는 평소 사용하였던 칫솔모 보다 부드러운 단계의 임신부전용 칫솔모로 치아관리를 철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위덴의 임산부용 칫솔은 부드러운 칫솔모가 이중 식모되어 임신 중 호르몬 변화와 입덧으로 약해진 치아와 잇몸을 부드럽게 세정해준다. 임산부전용 이중 슬림모는 일반인이 사용하는 이중슬림모보다 더 부드러워 약해진 잇몸과 치아 관리에 적합하다.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것은 임신기간뿐 아니다. 임신 중 일어난 호르몬 변화는 출산 후에도 일정 기간 지속되며 출산과정 중 저하된 면역력과 몸의 변화로 잇몸이 약해지며 치아가 흔들릴 수 있다. 따라서 출산 이후 산후조리 기간 동안에는 임신기간 사용 권장되는 칫솔모보다 더 부드러운 산모 전용 칫솔로 관리하는 것이 좋다. 위덴의 산모 전용 칫솔은 칫솔모가 100% 슬림모로만 식모되어 있어 출산으로 인해 약해진 잇몸과 치아를 부드럽게 관리해준다.

위덴 관계자는 “임신기간의 치아와 잇몸은 소량의 치태나 치석에도 과민하게 반응한다” 며 “자신의 구강상태에 적합한 칫솔모를 사용해 잇몸과 치아 손상 없이 플라그를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위덴은 전국 5천여 개 치과에 전문 구강위생용품을 납품하고 있으며 미국 FDA 승인을 받은 안전하고 위생적인 치과용 전문 용품을 생산하고 있다. 임산부 전용 칫솔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본사직영쇼핑몰(www.wedent.co.kr)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아울러 상세한 사용법은 유투브에 오른 ‘칫솔 사용법 동영상’을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