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 사는 주부 김모씨는 최근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부부관계에서 만족을 느끼지 못할 뿐만 아니라 남편도 만족을 느끼지 못하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기 때문이다. 육아 스트레스 보다 부부관계에서 오는 스트레스가 더 컸던 김씨는 결국 여성성형 잘하는 곳을 찾게 되었고, 이쁜이수술을 추천받은 김씨는 이쁜이수술(질축소수술, 지렁이수술, 질수축수술) 이후 부부관계도 회복되고 스트레스도 많이 없어졌다고 한다.

부부관계만큼 남들에게 말하기 부끄러운 일은 없을 것이다. 아무래도 개인 사생활과 관련된 부분이라 더 그럴 수도 있다. 하지만 이런 문제를 계속 방치하면 부부사이가 멀어질 수도 있으므로 보다 적극적인 해결방법을 찾는 것이 좋다.

최근 이런 부부관계 문제로 여성성형 전문병원에는 질성형수술에 대한 문의가 많이 늘고 있다고 한다. 사람들의 인식변화와 사회분위기가 개방적으로 전환됨에 따라 이쁜이수술을 통해 부부관계 문제를 보다 적극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움직임을 보이는 것이다.

예전에는 이쁜이수술이라 하면 단순히 질 입구를 꿰매는 방식의 질축소 수술이었기 때문에 전문성을 요구하지 않았지만, 최근의 트렌드는 여성의 질과 골반 기저근육 전반에 걸친 교정을 해야 하기 때문에 고도의 시술경험이 요구된다. 따라서 수술의사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고려하여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효과좋은 질성형수술을 위해서는 수술시 질수축과 질이완을 조절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손상된 골반근육을 완전히 복원시키는 골반근육 강화술, 자극 없이 미끈한 질점막에 자극감 있는 돌기를 만들어주는 질점막돌기 형성술 까지 입체적으로 고려하여 수술이 이루어져야 한다. 또한 이쁜이수술을 잘못된 방법으로 시술받을 경우, 효과가 미비할 뿐만 아니라, 수술후 부작용으로 인해 이쁜이재수술을 고려해야하는 상황까지 갈 수 있기 때문에 처음 병원을 선택할 때 나에게 맞는 효과 좋은 수술방법 등을 잘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 각광 받고 있는 ‘3차원입체질성형수술’은 이러한 조건에 부합하는 수술방법으로 질축소, 골반근육강화술, 질점막돌기형성술을 질속부터 질 입구까지 질전벽(방광질점막)과 질후벽(직장질점막) 전체에 시술하므로 질 이완과 골반근육손상이라는 근본적인 문제를 개선하는 동시에 질이완으로 발생하는 질에서 바람 빠지는 소리(질방귀, 질음), 방광탈출이나 요실금증상, 자궁탈출(자궁하수)로 생길 수 있는 밑이 빠지는듯한 느낌, 직장류로 인한 변비나 변실금증상 까지도 치료 가능하며 남녀 모두의 성감을 자연스럽게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여성의 건강을 회복시켜주는 효과 좋은 이쁜이수술 방법이다.

이쁜여성의원 신봉규원장은“최근 부부관계에서 만족을 느끼지 못하는 여성들이 이쁜이수술에 대해 문의하는 빈도가 많이 늘고 있다.”며 “하지만 잘못된 시술로 여성의 건강이 더욱 안 좋아지거나 부부관계가 더욱 악화되는 경우가 있다.”라고 조언했다.

또한 신원장은 “최근 주목받고 있는 3차원입체질성형의 경우, 질축소술, 골반근육강화술, 질점막돌기형성술을 동시에 진행하기 때문에 수술 후 효과가 좋을뿐더러, 부인병의 치료에도 효과적이다.”라며 “이쁜이수술을 고려할 때에는 비용적인 측면보다는, 수술병원의 전문성 및 노하우, 수술후기, 수술경험, 수술전후사진 비교, 수술의 안전을 위해 마취과전문의가 상주하는지 등을 꼼꼼히 따져보고 이쁜이수술 잘하는 전문병원을 선택해야 하며 소음순수술이나 처녀막 재생수술도 동시에 가능한 병원인지 살펴보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도움말-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 산부인과 전문의 전)고려대의대 외래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