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코웨이

봄이 코앞까지 성큼 다가왔다. 그런데 마냥 반갑지는 않은 분위기다. 황사에 대한 두려움이 크기 때문이다. 중국의 급속한 산업화 때문에 황사가 오염된 대기와 합쳐지면서 위협은 더욱 커지고 있다. 황사는 먼지‧중금속‧유해물질을 포함하고 있어 호흡할 경우 인체에 해로우니 주의가 필요하다.

황사철에는 사람들이 실내에 머무는 경우가 많은데 그렇다고 황사를 피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전문가들은 실내 공기를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지적한다. 이에 따라 실내 공기를 관리해주는 공기청정기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코웨이의 제‧가습 공기청정기(APT-1014E)는 소비자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초미세먼지까지 걸러주는 4단계 항바이러스 공기청정필터로 실내 공기뿐만 아니라 실내 습도까지 관리해주는 가습과 제습 기능까지 탑재되어 있다.

혁신적인 4단계 필터 시스템

코웨이 제‧가습공기청정기는 초미세먼지도 걸러주는 4단계 항바이러스 공기청정필터(프리필터, 멀티케어 필터, 탈취필터, 항바이러스 헤파필터)를 탑재해 위생적인 실내 환경을 만들어준다. 특히 이 제품은 기능성 멀티케어 필터와 코웨이만의 차별화된 항바이러스 헤파필터를 적용해 각종 유해물질을 이중으로 제거한다.

기능성 멀티케어 필터는 황사필터‧헌집필터‧유아필터를 하나로 결합해 황사 물질‧유해 바이러스‧알레르기 원인 물질‧레지오넬라균 등을 제거해준다. 항바이러스 헤파필터는 실내공기 내 호흡기 질환의 원인이 되는 미세먼지를 걸러줄 뿐만 아니라 미세한 유해 바이러스를 99.99% 이상 제거해 황사철에도 안심하고 지낼 수 있는 쾌적한 실내 공기를 제공한다.

공간효율‧편리성 UP

코웨이 제‧가습공기청정기는 3가지 기능을 하나에 담은 일체형 제품이다. 국내 최초로 한국공기청정협회로부터 공기청정(CA인증)‧제습(HD인증)‧가습(HH인증) 관련 품질 인증을 모두 받았다. 이 제품은 사계절 내내 공기 청정 기능으로 실내 공기의 질을 관리해주고 습한 여름철에는 제습 기능을, 건조한 가을‧겨울철에는 가습 기능을 맞춤형으로 선택할 수 있어 습도 조절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다. 일체형 제품이라 실내공간을 보다 넓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강력하고 스마트한 제습‧가습

이 제품은 하루 최대 10ℓ의 강력한 제습 능력을 갖췄다. 방‧거실‧주방 등 습기에 민감한 공간에서 사용하기 적합하며 최대 2시간 이내에 적정 실내 습도를 맞춰주는 스마트한 제품이다. 특히 장마철과 같은 습기가 높은 날에도 빨래 등의 빠른 건조를 돕기 위해 의류 건조 기능을 탑재했다. 의류 건조 기능을 사용할 경우 풍량을 최적화해 일반제습 때보다 약 33% 더 빠르게 건조되는 효과가 있다.

또한 최대 380ml/h 이상의 가습 능력을 자랑한다. 실내 전체에 고른 가습 효과를 전달하며 가습기 살균제가 필요 없는 자연기화방식을 적용해 초미세 물 입자로 세균 걱정 없이 습도 조절이 가능하다. 또한 세척할 때 불편이 따르는 디스크 방식이 아닌 시기에 따라 교체해 사용하는 가습필터를 적용했다. 이 가습 필터는 서비스 전문가인 코디가 4개월에 한 번씩 가정에 방문해 교체해주기 때문에 위생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APT-1014E는 사용 환경‧습도에 따라 40~60%까지 건강한 습도를 찾아 자동으로 습도를 조절해주는 스마트한 제품이다.

코웨이 제‧가습공기청정기 APT-1014E는 일시불 판매가 125만원이며, 월 렌탈 요금은 4만1900원(등록비 10만원 기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