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달, 2015년 제1차 경찰공무원(순경)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가 난 후 필기 합격자들의 움직임이 바빠졌다.

3월 9일부터는 27일까지 열리는 신체 및 체력 적성검사를 받기 위해 각 지방청을 찾아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으며, 이후에는 4월 6일 열리는 면접을 대비해야 한다.

특히나 면접은 경찰공무원 시험에서 총 점수의 20%를 차지할 정도로 비중이 높기 때문에 소홀히 준비할 수 있는 부분은 아니다.

이에 면접시험을 앞두고 경찰면접을 준비하는 이들이 일찍이 경찰면접학원 등을 찾아 준비에 한창이다.

경찰면접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자체적인 스터디도 하고 대형경찰학원에서 준비하는 학생들도 있다. 또 보다 효과적으로 경찰면접을 준비하는 이들은 개별적으로 면접질문에 대한 답변도 구성해주고, 시뮬레이션도 할 수 있는 소수정예 면접학원으로 발길을 돌리는 추세다.

이와 관련, 취업면접뿐만 아니라 공무원면접, 경찰면접코칭으로도 잘 알려진 이루다스피치학원에서는 경찰면접 합격을 위한 경찰면접대비반을 운영,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면접전문학원인 이루다스피치학원의 경찰면접 대비반은 한 반에 5명 소수정예교육으로 이뤄지며, 총 5회 3주 완성 코스로 진행되는 과정이다.

코스 기간 동안에는 사전조사서 작성법부터 개별면접 및 단체면접을 한 번에 완성할 수 있어 경찰면접을 처음 준비하는 이들에게도 효율적인 면접준비를 돕는다.

또 개개인별 특성에 맞는 답변 구성부터 실전 시뮬레이션까지 책임지도해주기 때문에 말주변이 없거나 면접 시 많이 긴장하는 사람, 면접에 자신감이 없는 준비생에게 꼭 맞는 교육과정으로 추천된다.

학원 관계자는 “이루다스피치를 찾는 대다수의 교육생들은 대형학원에서도 스터디를 해봤지만 실질적으로 질문에 대해 어떻게 답변을 해야 하는지 막막하고 답변방향을 설정하기 어려워하는 경우가 많다”고 전했다.

실제 한 수강생은, “작년 2차 경기청 준비생이었던 선배의 추천으로 이루다스피치 경찰면접대비반을 신청했다. 자기소개와 같은 답하기 까다로운 질문에 전문 강사가 나만의 답변을 만들어 주는 점이 확실히 전문적이다”라고 평가했다.

한편, 경찰공무원면접준비과정인 이루다스피치 경찰면접대비반은 현재 3월 19일<월목반>, 3월 20일<화금반> 수강을 개설, 수강생 모집 중에 있다. 경찰공무원 면접 대비 교육신청 및 상담은 전화 02-6959-2923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