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르무트 라우퍼 지음
- 장혜경 옮김
- 갈매나무 펴냄
- 1만2000원

사람이 따르고 회사에서 인정받는 리더의 49가지 비밀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리더십 매뉴얼이다.

이 책은 직장인들이 처하는 심리적인 배경을 알기 쉽고 구체적으로 제시해 가며 왜 조직의 리더가 이런저런 전략을 써야 하는지 설득력 있게 전달하고 있다.

직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황 간의 심리학적 연관 관계를 설명함으로써 궁극적으로는 보다 자신감 있는 리더십을 발휘하는 데 필요한 기본 지식을 전달하고 있다.

경영을 성공으로 이끄는 결정적 아이디어 100
- 제레미 쿠르디 지음 - 조인훈 옮김
- 행간 펴냄- 1만3000원

이 책은 그동안 세계 유수의 기업이 활용하여 현실에서 성공적인 모델로 입증된 ‘100가지 경영 아이디어’를 다루고 있다.

현재 기업에서 실제 활용되고 있는 것도 있으며, 시간이 경과되었지만 전문 경영인들에게 정석으로 여겨지는 것들도 있다.

구체적인 연구조사와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담긴 이 책은 논리적인 구성과 간단명료한 롤 모델을 제시해, 각 시대가 내포하고 있는 상황과 가치에 부합해서 적용할 수 있다.

한국의 헤지펀드 스토리
- 신현균 지음
- 한스미디어 펴냄
- 1만5000원

이 책은 한국의 내로라하는 헤지펀드 매니저들의 실제 투자 이야기를 통해 헤지펀드의 투자전략을 소개하고 있다. 매일경제 증권부에서 일하는 기자인 저자는 잘 알려지지 않았던 헤지펀드 매니저들을 직접 만나 취재한 다양한 투자 이야기를 재미있게 전한다. 헤지펀드가 어디서부터 왔으며 무엇을 하고 있는지, 어떤 이들이 헤지펀드에 투자해서 돈을 버는지 등 투자자들의 각종 오해와 편견을 시원하게 풀어줄 것이다.

비즈니스 매너에 날개를 달자
- 강희선 지음
- 영진미디어 펴냄
- 1만2000원

쉽게 간과할 수 있는 친절이나 매너가 비즈니스 성공 여부를 좌우할 수 있다면 당신의 행동들을 다시 되짚어보겠는가? 이 책에서는 비즈니스 매너도 업무 능력 중의 하나라는 것을 강조하며, 자신의 비즈니스 매너를 14가지 항목별로 점검할 수 있도록 했다.

사회생활을 하면서 쉽게 실천 할 수 있는 구체적인 지침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두었다. 당신의 비즈니스 점수를 체크해서 성공으로 한발짝 다가서자.

오희나 기자 hnoh@asia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