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다스에셋자산운용은 저성장 저금리 기조가 지속됨에 따라 우량채권 투자와 새로운 변화에 대한 적응력이 우수하고 성장 가능성이 높은 주식에 대한 투자를 병행해, 금리 이상의 수익을 적극적으로 추구하는 펀드인 '마이다스 뉴트렌드30 채권혼합 펀드'를 9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펀드는 자산의 70% 수준은 국공채 등과 같은 우량채권 투자를 통하여 안정적인 이익을 쌓는 한편, 나머지 30%이하 수준에서 저성장시대에도 새로운 변화의 흐름(New Trend)을 타고 성장하는 기업(주식)을 선별하여 집중 투자하는 펀드로서, 공모주 등과 같은 추가적인 투자기회도 활용하여 기존 채권혼합형 펀드에 비해 주식 부분을 적극적으로 운용한다는 전략이다.

마이다스에셋자산운용 관계자는 "국내외 증시를 둘러싼 경제환경이 현재 투자자에게 그다지 우호적이지 않은 상황"이라며 "다양한 글로벌 이벤트로 인해 아직까지 국내 증시의 방향성이 모호한 상황이지만, 채권투자를 통한 안정성과 적극적인 주식 투자를 활용한 수익성을 통해 저성장 시대에서도 금리 이상의 초과성과를 낼 수 있도록 운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이 펀드는 낮은 금리수준에 만족하지 못하는 고객, 주식형펀드보다 적은 위험으로 적정한 수익을 얻기 원하는 고객, 그리고 안정적인 자금운용에 고민하는 개인 및 법인 고객 등에게 좋은 투자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클래스 A의 경우 선취판매수수료가 1.0%, 연간 총보수는 0.94%이며, 선취판매수수료가 없는 클래스 C는 연간 총보수가 1.34%이다.

한편, '마이다스 뉴트렌드30 채권혼합 펀드'는 하나대투증권을 포함, 대우증권, 대신증권,키움증권, 펀드온라인코리아 등의 판매사를 통해서 가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