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이 이어지면서 경제적인 타격을 입은 가정이 늘어나고 있다. 장기불황에 돌파구를 마련하기 위해 창업도 해보지만 한 조사에 따르면 자영업자의 폐업률이 85%에 이르는 등 설상가상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럴 때 일수록 붐비는 곳이 있는데 바로 점집이다.

국제도시 인천시에는 유독 점집들이 많은데, 그 중에는 황해도 이북굿을 행하는 무속인이 많으며, 인간문화재로 등록 되어있는 무속인도 있다고 한다. 인천의 용한점집으로 불리는 점집중에는 맥아더 장군을 모신다고 하는 황해도만신 작두보살 이정자 만신이 있다고 한다.

인천시 남동구 구월동에 법당을 모시고 있는 작두보살 이정자 만신은 30년이 넘도록 무속인의 길을 걸어오면서 정직하고 양심 있는 무당으로 소문 났다고 한다. '추적 60분 사이비 무속인 고발프로그램'에서는 유일하게 정확한 점사를 보게 되어 화제가 되었으며,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서 세상에 공개 되었다.

국내 유일하게 무속인으로써 미국의 하버드 대학교 논문에도 실렸다는데, 2014년에는 서울대학교 학생들에게 강연을 한 바가 있다.

또한, 무속인나라에서도 소개될 정도로 황해도만신 중에서 인정 받고 있는 이정자 만신은 사업문제나, 부부문제, 신병, 문서, 매매, 사주, 궁합, 관재, 병점, 묘탈, 삼재풀이, 재수부적, 비방, 시험, 취업운 등 다방면으로 능력을 인정 받아 '만신'이라는 칭호를 얻게 되었다고 한다.

양심있고 정직한 무당으로 소문난점집으로 알려지면서 인천 뿐만아니라 서울, 경기, 김포, 일산, 부천 등 전국에서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고 한다.

작두보살 이정자 만신은 “맥아더 장군을 신으로 모시고 많은 분들에게 앞길을 일러주고 그 가르침을 받아 인생의 길을 찾지 못해 헤매는 사람들에게 바른 길을 안도하며, 신제자의 길을 걸어가는 것이 본인의 숙명”이라고 말한다.

인천시 남동구 구월4동 1258-2 인형빌라 201호에 신당을 모시고 있는 작두보살의 자세한 정보는 개인 홈페이지 (jakdu.mudangism.co.kr)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상담은 문의전화 032-473-2305 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살다보면 즐거운 일과 괴로운 일이 번갈아 찾아오게 마련이고, 괴로운 일 뒤에는 반드시 즐거운 일이 기다리고 있기 마련이다. 점괘에 올인하지 말고 어려움을 헤쳐나가는데 도움이 될 정도만 참고하는 것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