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삼성전자

삼성전자는 5일부터 8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31회 'KIMES 2015 (국제의료기기 & 병원설비전시회)'에 참가해 디지털 엑스레이, 초음파 진단기기, 이동형 CT 등 신제품을 포함한 주요 영상진단기기 9종을 선보인다고 발표했다.

프리미엄 디지털 엑스레이 'GC85A'와 환자 접근성을 개선한 이동형 디지털 엑스레이 'GM60A'가 대표 라인업이다. 또 영상처리 기술인 'S-Vue', 삼성 엑스레이 제품간 디텍터를 공용화할 수 있는 'S-Share', 방수 및 방진 기능을 적용해 내구성을 높인 1.63kg의 초경량 'S-디텍터' 등 정확한 진단뿐만 아니라 사용 편의성을 제공하는 기술들을 대거 발표한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기존 초음파 진단기기 'RS80A'에 개선된 영상 품질과 진단 효율을 높이는 기능을 탑재해 올 상반기 정식 출시 예정인 영상의학과용 프리미엄 기기인 'RS80A with Prestige'도 선보인다.

'RS80A with Prestige'는 정확한 병변의 위치를 찾기 위해 초음파 영상에 CT와 MRI 이미지를 정합할 수 있는 'S-Fusion', 체내 조직의 경화도를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하는 'S-Shearwave', 표현력을 강조하여 더 사실감 있는 3Dㆍ4D 영상을 제공하는 'Natural Vue' 등 다양한 진단 솔루션을 제공한다.

삼성전자 의료기기사업부장 조수인 사장은 "정확하고 효율적인 진단을 돕는 삼성의 의료기기 제품들을 'KIMES'에서 선보여 기쁘다"며, "앞으로도 전세계 다양한 병원과 의료기관에 앞선 ITㆍ영상 기술과 사용 편의성을 갖춘 의료기기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