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강국 일본의 수학 노하우를 담은 학연그룹 교재가 YBM과 함께 손잡고 출시된다. YBM은 일본 최고 수학 전문 기업인 학연그룹과 함께 신개념 초등수학 학습지 ‘학연교실_딱맞춤수학’과 계산력을 향상시켜주는 ‘연산딱수학’, 유아 유치용 ‘아이맞춤수학’을 신규 출시했다.

일본은 자국의 노벨상 수상자 22명 중 19명을 기초과학 분야에서 배출하였으며, 수학의 노벨상인 필즈상 수상자도 3명이나 있을 정도로 수학 강국이다. 이러한 수학 강국 중심에는 학연그룹이 있다. 일본의 학연그룹(Gakken Group)은 80만 회원과 12,000개의 교실을 가지고 있는 67년 전통의 수학 전문 기업이다.

이번에 YBM과 학연그룹이 출시한 학연교실_딱맞춤수학은 초등 1~6학년 전 과정을 현행 교육과정에 맞추어 학교 내신을 대비할 수 있게 만든 주 단위 신규 학습지다. 스몰-스텝 방식을 적용하여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가며 학습할 수 있도록 하여 기초에서부터 고난도 문제까지 어렵지 않게 도달하게 하는 구조이다.

유기적으로 구성된 스토리텔링과 서술형·통합교과형 문제는 학습자의 학습 동기를 유발함과 함께 체계적인 수학적 사고력을 신장시킨다. 교재는 주 5일 학습으로 매일매일 학습할 분량이 제시되어 있다. 1일차 2일차 개념 학습과 확인 문제, 3일차 4일차에는 단계적 문제 풀이를 통해 실력을 배양시키며 5일차에는 실제 학교 시험과 유사한 난이도 및 유형의 문제들을 풀 수 있게 하여 학교 시험에 대비토록 한다.

또 학연교실_딱맞춤수학이 여타 다른 학습지와 다른 점은 시사펜 적용 음성과 QR코드 동영상을 지원함으로써 스토리텔링 및 개념 학습을 동영상으로 학습할 수 있으며, 발전 문제 또는 사고력 문제에 대한 도움말도 들을 수 있는 장치가 있어 학습자들이 흥미를 가지고 자발적으로 학습에 임하도록 한다.

이어 ‘연산딱수학’은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연산 과정 학습을 통해 정확하고 빠른 계산력을 길러 주는 단계별 24주 집중 학습 프로그램이다. 하나의 연산 개념을 완벽히 학습한 후, 하위 개념을 포괄하는 문제를 풀어봄으로써 전체 과정의 완전 학습이 가능토록 구성되어 있다.

연산딱수학의 교재 속 귀여운 캐릭터가 연산 개념을 설명해주며, 학습 만화를 통해 개념을 반복 학습이 가능하다. 또 교재 곳곳에 연산 과정 점검 포인트를 배치하여 지루하고 딱딱한 연산 교재가 아닌, 재미있고 즐겁게 연산을 집중 훈련할 수 있다.

아이맞춤수학은 누리과정의 수학 교육과정 전체를 유아의 연령에 따라 체계적으로 반영하여 특정 내용만을 담고 있는 시중의 유아·유치 학습지와 다르게 수학의 통합적 사고력 신장이 가능하도록 개발하였다.

외형은 큰 판형에 유아의 눈높이에 맞는 그림과 글씨로 교재를 제작하였으며, 내용은 스토리텔링으로 개념을 쉽게 이해하며, 붙임 딱지와 워크시트, 교구를 활용한 활동으로 학습한 개념을 재미있게 배워나갈 수 있다. 또한 교재의 스토리텔링의 플래시 동영상 및 교재 전반에 걸친 음성 설명 제공으로 유아가 호기심을 갖고 즐겁게 학습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한편, YBM은 새 교재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로 오는 28일까지 신규수학을 신청할 경우, 해당 신규 회원 전원에게 교육비 20% 할인혜택을 제공하며, 이후에도 선물 지급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학연교실.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