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국 반그릇(400g) 356kcal, 갈비찜(250g) 495kcal, 동태전 3조각(75g) 134kacl, 잡채 1접시 (75g)는 102kcal 정도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명절 음식들은 대부분 고칼로리가 많기 때문에 한 끼에 하루 권장 열량을 뛰어 넘을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그렇다면 5일이라는 긴 연휴 동안 차곡차곡 몸 속에 쌓은 고칼로리의 설날 음식 지방을 어떻게 뺄 수 있을까.

전문가들에 따르면 한 끼 정도는 저칼로리 대용식으로 대체하거나 소화를 도와주는 저칼로리 과일을 섭취하길 권장했다. 아울러, 최근 유통업계는 새해 다이어트 결심이 흔들리거나, 설 명절 전후 다이어트를 고민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체험기회도 제공하고 있어 이를 활용해도 좋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저칼로리 한끼 식사로 ‘무거워진 몸을 가볍게’

고칼로리에 기름진 음식으로 연휴 동안 배를 채웠다면 몸이 무거워진 느낌이 들 수 있다. 그러나 체중을 줄이기 위해 단식, 절식에 들어가는 것은 건강을 해칠 수 있다. 우선 하루에 한끼를 저칼로리 대용식으로 대체해 몸을 차근차근 만들어 가는 것이 좋다.

켈로그의 스페셜K는 한 끼 (1회분 40g)당 열량이 152칼로리(kcal)로 칼로리 부담 없이 한끼 식사를 대체할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1회 제공 량당 하루에 필요한 섭취량의 단백질 10%, 9가지 비타민 25%, 칼슘, 철분, 아연 등 3가지 미네랄이 함유돼 있어 더욱 건강하게 몸매 관리를 도와준다. 푸레이크 또한 쌀로 만들어져 소화를 돕고 적은 양으로도 든든함을 느낄 수 있다.

돌코리아의 트리플바는 블루베리를 포함한 3종의 과일과 아몬드, 캐슈넛, 해바리기씨, 피스타치오와 같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견과류와 씨앗을 그대로 담은 과일 스낵이다. 식사가 부담스러울 때 가볍게 섭취할 수 있는 건강 간식으로 식사대용은 물론 영양 간식으로 즐길 수 있다.

풀무원건강생활의 잇슬림 미니밀은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미니 컵밥으로 비법 레시피를 통해 평균 200칼로리의 가볍지만 든든한 요리로 구성돼 있다. 특히 모든 메뉴에 레드퀴노아와 귀리를 비롯한 흑미, 자수정보리, 현미 등 잡곡을 사용하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녹차, 우엉, 연두부 등을 첨가해 간편하고 가볍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다.

가족, 친척들과 오랜만에 모여 맛있는 음식을 즐기다 보면 평소보다 과식을 하기 마련이다. 과식으로 인해 답답하고 더부룩한 속은 천연 소화제 역할을 하는 코코넛, 바나나, 파인애플 등을 섭취해 부드럽게 달래 주는 것이 좋다.

코카-콜라의 지코 오리지널은 99.9%의 코코넛워터를 농축과정 없이 그대로 담아 코코넛 원재료의 진한 풍미를 담백하고 깔끔하게 즐길 수 있으며, 칼로리 부담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다.

액티비아의 리얼 바나나는 바나나 속살 20g이 통째로 갈아 담겨 식사 대용으로 제격이다. 바나나에는 펙틴이라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오랜 시간 유지해 주며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나트륨 배출을 도와준다. 기름지고 짠 명절 음식을 섭취한 후 바나나로 관리해 주면 몸의 부기를 해소할 수 있다.

다이어트 체험 참여로 ‘함께 도전한다’

풀무원건강생활 바른 다이어트 잇슬림은 건강과 다이터를 위해 식단관리가 필요한 2545세대 남녀를 대상으로 모집한 ‘잇슬리머 1기’ 200명이 함께할 수 있는 ‘네이버 밴드’를 운영해 체험단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참여자들은 업체에서 제공하는 식단과 제품 배송 정보는 물론 각자 다이어트 식단과 다이어트 일기 등 정보를 공유하며 ‘성공의 경험’을 나누고 있다. 잇슬림 미니밀 체험단 ‘잇슬리머 2기’는 2월 23일부터 모집을 시작한다.

다이어트 브랜드 스프렉사 코리아는 오는 2월말까지 총 300만원의 상금이 걸린 ‘다이어트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가 방식은 스프렉사 홈페이지에서 다이어트 챌린지 참가 제품을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한 후 공식 커뮤니티에 다이어트 전과 후를 등록하면 된다. 스프렉사는 비만학, 영양학, 운동학을 전공한 전문 다이어트 매니저들이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1:1로 멘토링 관리도 진행한다.

트레이너 숀리의 ‘바디스쿨’은 신청자를 대상으로 도전자를 선정해 오는 6월까지 약 5개월 동안 ‘도전 다이어트킹’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프로젝트 기간 동안 트레이닝과 핏푸드를 부상으로 제공한다.

출처: 풀무원 생활건강, 스프렉사 코리아, 숀리의 ‘바디스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