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설 연휴, 오랜만에 만나는 친척들과 긴 연휴에 벌써부터 들뜬 기분을 만끽하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평소 몸매관리에 신경을 쓰고 있는 사람이라면 마냥 즐거울 수만은 없다. 바로 칼로리가 높기로 유명한 명절음식 때문인데, 마음 놓고 먹다간 그 후폭풍을 감당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친척들이 모두 모인 즐거운 자리에서 안 먹을 수도 없는 노릇. 명절 음식도 맛있게 먹고, 몸매관리도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직장인 최모씨(여,29)는 다가올 여름을 대비해 일찌감치 다이어트를 시작했다. 친구들이 불러 내는 신년모임, 직장상사와의 회식까지 피해가며 열심히 해왔지만 설 연휴를 앞두고 고민에 빠졌다. 친척어른들이 다 함께 모인 자리에서 다이어트를 한다고 음식을 먹지 않을 수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설음식도 맛있게 먹고 다이어트도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다 지방분해주사에 대해 알게 되었고, 상담을 위해 병원을 찾았다.

명절에 음식을 먹는다고 해서 급격하게 살이 찌거나 하지는 않는다. 하지만 주로 기름으로 조리를 하는 경우가 많아 복부나 하체로 지방이 축적될 수 있다. 복부나 하체는 워낙 잘 빠지지 않는 군살이기 때문에, 한번 찌게 되면 엄청난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야 뺄 수 있다는 것을 우리는 잘 알고 있다. 그래서 이런 복부와 하체 같은 특정한 부위의 살만 효과적으로 뺄 수 있는 방법을 많이 찾는데, 수술보다 회복기간과 비용이 적은 지방분해주사를 선택하는 추세이다.

지방분해주사란 어떤 것인지 그 효과와 함께 병행했을 때 시너지 효과가 큰 시술에 대해 미앤미의원 신촌점 김우진 원장과 함께 알아보았다.

지방분해주사란 지방을 분해하는 약물을 특정 부위에 직접 주사해 지방을 분해, 배출하게 하는 방법이다. 부위별 고민에 따라 맞춤 처방이 가능하여 국소비만, 복부, 하체비만 등 다양한 부위에 적용할 수 있다고 한다. 김우진 원장은 “지방분해주사의 경우 약물을 고민부위에 직접 주입하기 때문에 흡수율이 높고 효과 또한 빠르게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라며 “마취가 필요하지 않는 간단한 시술이고 시술시간이 짧은 바쁜 현대인들에게 알맞은 비만체형관리 시술이라고 할 수 있다”며 말을 맺었다.

지방분해주사의 경우 다른 시술과 함께 병행하면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 중저주파 관리를 들 수 있다. 중저주파의 전기자극을 통해 지방이나 근육에 자극을 주어 조직액을 제거하거나 감소시키고,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지방을 배출하는 시술이다. 그 외에도 약물이나 고주파 등을 병행하여 보다 효과적이고 빠른 시술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