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

많은 여성들이 얼굴의 주름을 없애면서 동안을 유지하려고 애쓰듯,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 몸 속의 한 부위도 젊음을 유지하기 위해 성형을 받고 있다. 일명 ‘이쁜이수술’이라 불리는 질성형 수술이다.

질성형수술은 여러 가지 원인으로 부부간의 잠자리가 시들해 져서 멀어질 때 여성의 질을 축소시켜 신혼으로 되돌려주는 시술이다. 얼핏 생각하면 굳이 받을 필요가 없다고 여겨질지도 모르지만 수술을 받은 여성들의 만족도는 상상을 초월한다.

보통 출산경험이 없는 신혼일 경우에는 여성의 질에 탄력이 있어 부부 관계 시에도 남성과 여성 모두 만족스러운 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 하지만 임신과 출산을 겪으면서, 또 나이가 들면서 저절로 탄력이 떨어진 질 근육은 부부관계에 있어서도 헐렁함을 느끼게 만들면서 흥미와 만족도를 떨어드리게 된다.

질성형은 이런 경우 늘어난 질을 본래의 탄력으로 만들어주거나, 혹은 처녀 때보다 더 좁고 탄력적인 질을 만들어 남성은 물론이고 여성의 부부관계 만족도를 크게 높여주는 여성성형이다.

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은 “효과적인 질성형 수술법으로는 오르펌질필러나 질 전용 매직탭 질성형수술이 있다. 기존의 이쁜이수술로 불려지는 골반근육수술이 절개나 박피로 인해 과다출혈이 생겨 위험하거나 극심한 통증이 있어 단점으로 지적 되었다. 그러나 오르펌질필러나 질매직탭수술은 이런 단점들의 염려가 없어 직장인들이나 주부, 결혼을 앞둔 여성들이나 20대의 젊은 여성들에게도 인기가 많다”고 전했다.

질매직탭 질성형
최소침습기법으로 단 1cm의 최소절개로 인공장기와 같은 인체에 무해한 미국 FDA안전허가가 승인된 보형물을 깊숙한 질 근육층에 삽입해 쿠션효과와 특수 텐션효과로 인해 더 안전하고 이물감 없이 자연스럽게 질이 좁혀지는 효과를 보여주는 질성형이다.

기존에 질점막층에 삽입했을 때 자주 빠져 버리던 임플란트 질성형의 문제점을 개선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질 본래의 상태를 그대로 보존하면서 수술 후 여성의 만족도 및 질 건조증, 염증, 암유발 등에 대한 우려도 거의 없다.

그리고 본인이 힘을 주지 않아도 자동으로 질을 수축시키는 기능을 가져서 여성들이 스트레스를 덜 받는다. 질 점막층보다 깊숙한 근육층에 재질을 삽입하므로 빠질 염려나 질건조증, 염증, 암유발 등에 대한 우려도 거의 없는 반영구적인 시술이다.

질 필러성형
요즘엔 회복기간이나 수술비용, 수술 시간 등이 부담스러운 환자들은 비교적 시술이 간단하고 경제적인 질필러 시술을 선호하기도 한다

주사기를 이용해 필러제를 삽입함으로써 보다 안전하고 간단하게 질 축소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이다. ‘오르펌질필러 시술’은 비교적 비용이 저렴하면서도 기존 필러에 비해 유지기간도 길고 무통 시술로 이뤄지는 시술이다.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원 출신 박정인 원장은 “질성형은 성감을 향상시키는데 중요한 기관인 질과 골반의 해부학적 구조를 젊은 여성의 것처럼 교정하는 수술”이라며, “질 입구에서부터 깊숙한 곳에 이르기까지 전부 탄력적으로 교정되기 때문에 수술 후 부부관계 시 큰 효과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며 특히 얼굴성형수술이나 피부레이저시술 및 비만, 지방흡입시술과 병행하는 병원에서는 아무래도 전문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