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설 선물, 받는 분 따라 고르세요.
부제: 이로운몰, 어르신 건강 생각한 무농약홍삼 등 실속 있는 설 선물 추천

착한 쇼핑 이로운몰(www.erounmall.com)이 설을 앞두고 어르신이나 부모님, 아이들 등 받는 사람의 입장에서 생각한 실속 있는 이로운 설 선물을 추천했다.이로운몰의 깐깐한 MD들이 추천한 먹을거리 선물은 모두 믿을 수 있는 안전한 재료로 만든 국내산이며, 아이들을 위한 선물도 좋은 취지를 담아 만든 실용적인 제품과 친환경 제품들이다.

◇어르신, 부모님께 건강선물 = 대표 추천상품은 받는 분의 건강까지 생각한 무농약 홍삼이다. 35년 이상 인삼재배를 연구했고 경상북도에서는 최초로 무농약 인삼을 재배하기 시작한 청삼영농조합 제품은 중국삼이나 일반제품과는 차별화되어 경쟁력 있다. 천년숨결 6년근 무농약 홍삼액 골드는 먹기 좋게 한 팩씩 개별 포장되어 30포가 한 세트이다.

명절선물로 빼놓을 수 없는 게 온 가족이 밥반찬으로 함께 즐길 수 있는 굴비다. 굴비의 고장 영광 법성포에서 직배송하는 선물용 영광굴비는 국내산 참조기만 엄선하여 1년이상 간수가 빠진 천일염으로 염장가공한다.

그 밖에도 곶감과 한과 모음전은 2만원 대 실속형부터 10만원 대 고급 선물용까지 맛으로 유명한 제품들로만 폭넓게 준비했다. 현재농원의 유기농표고버섯과 천연조미료 4종 세트는 지난 추석에도 대량주문이 들어와 판매한 후 재구매가 활발하게 이루어질 정도로 소비자들의 반응이 좋다.

◇아이들에게 일석이조 선물 = 설과 함께 졸업·입학시즌에도 어울리는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상품이 준비되어 있다. 드라마 ‘공부의 신’에 나와 인기를 끌었던 눈이 편한LED 스탠드를 추천한다. 새 학기를 맞아 자녀들의 집중력과 성적 향상을 위해 올바른 학습환경을 마련해주는 것이 선결 과제라 생각한 학부모들 사이에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폴리웍스의 무독성 어린이 동물 슈즈는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만든 독창적인 디자인이 눈에 띄는 환경호르몬 걱정 없는 웰빙상품이다. 오가닉코튼과 재생플라스틱을 이용해 만들어 환경과 아이에게 이롭고 실용성이 뛰어난 에코기어 가방도 있다.

◇아름다운 나눔 선물 ‘사회적기업 제품 ·기부&테이크’ = 설 명절을 맞아 소외계층이나 사회적기업에 도움을 주기 위해 윤리적 소비를 하는 기업의 선물용으로 좋은 제품도 있다.

사회적기업 평화의마을의 무색소·무방부제·무인공조미료 수제햄은 청정지역에서 자란 제주돼지와 천연허브로 만들었으며 다양한 햄·소시지 선물세트가 있다. 또한 연해주 고려인의 자활을 돕기 위해 만들어진 사회적기업 바리의꿈의 효모식품인 청시는 온 가족이 함께 먹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한편 이로운몰은28일까지 1만 원권과 5만 원권 이로운몰 상품권 10장을 구입하면 1장을 추가 증정하는 ‘10+1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이 기간 동안 이로운몰에서 가장 많이 구매한 3명에게는 각각 이로운몰 상품권 10만원, 5만원, 3만원 권을 증정한다.

전민정 기자 puri21@asia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