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집적 아날로그 및 혼합 신호 반도체 시장의 강자인 맥심 인터그레이티드(Maxim Integrated)가 최근 단장한 마이크로사이트 공개와 더불어 아날로그 출력 디자인 액셀러레이터 키트 콘테스트인 제4회 온라인 EV(Evaluation) Kit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2월 한 달 동안 진행되는 본 이벤트는 국내 설계자들이 새로운 시스템 디자인을 설계하도록 유도하는 한편, EV Kit의 다양한 활용 용도를 체험해보는 동기부여를 위해 마련됐다. 또 참가자들은 추첨을 통해 최신 반도체 기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는다.

현재 대부분의 아날로그 출력 EV Kit는 보드와 연결장치를 비롯해 기타 많은 주의 집중을 요구해 제품 설계 과정을 지연시킨다는 단점이 있다. 이에 맥심 인터그레이티드는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탄력적인 멀티채널 아날로그 출력 EV Kit를 만들었다는 설명이다. 맥심 인터그레이티드의 멀티채널 아날로그 출력 EV Kit는 PC로 모든 것을 설정할 수 있어 실험실 장비 및 컨트롤러 보드 없이 불과 몇 분 안에 간단하게 작업을 완료할 수 있다.

이번 디자인 액셀러레이터 키트 콘테스트 당첨자에게는 일인당 한 개의 EV Kit가 제공되며, 설계를 위한 보드부터 어댑터 및 케이블, 소프트웨어 등이 포함된다. 제출되는 모든 신청서는 전문 엔지니어가 검토하여 선별하며 상담도 병행해서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내에 신청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맥심 인터그레이티드의 선물을 제공한다.

이번 디자인 액셀러레이터 키트 콘테스트 참가는 맥심 인터그레이티드의 마이크로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