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킨 QODE 유니버설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

 

▲ 사진=이코노믹리뷰 노연주 기자

모바일 기기로 못 하는 것이 없는 시대라 태블릿을 가끔 가지고 다닙니다. 스마트폰을 보다가 화면이 큰 태블릿을 보면 시야가 넓어져 눈이 좀 편하더라고요. 다만, 문서 작성이 많은 직업인지라 태블릿으로는 어림도 없기에 노트북을 별도로 가지고 다닌답니다. 서 있기만 해도 땀이 미간부터 후두두 떨어질 것 같은 어느 여름날, 짐이 너무 무거워 둘 중 하나를 팽개치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 생각이 들더군요. ‘하나만 갖고 다닐 순 없는 걸까?’

 

문서작성 시 괴로움, 키보드 케이스로 없앤다

▲ 사진=이코노믹리뷰 노연주 기자

이런 고민을 단번에 해결해줄 아이템이 있었으니 바로 ‘벨킨’에서 나온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입니다. 태블릿 PC로 문서작성을 하는 분들은 블루투스 키보드를 많이 이용하실 텐데요, 이 제품은 태블릿을 케이스에 끼우고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일체형 노트북처럼 변신하는지라 사용법이나 휴대성에 있어서 매우 간단하고 편리합니다. 따라서 굳이 노트북을 따로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죠. 이 키보드 케이스가 628g, 갤럭시탭이 487g이니 1kg가 조금 넘는 무게네요. 또한, 생각보다 두께가 매우 얇아서 접으면 키보드가 있다는 생각이 안 들 정도입니다.

제품은 대부분의 10인치 태블릿 사이즈인데요, 고정핀이 3cm 정도는 늘어나니 크기를 조금은 조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삼성 갤럭시탭이 있는지라 문서작성 앱인 한글2010을 다운받고 이 케이스를 붙여 사용했습니다.

휴대성에서만 편리하다면 제 기능을 다 하지 못한 거겠죠. 이 키보드는 키 간격이 넓고 대부분의 노트북 키보드와 구성도 같아 사용에 어려움이 없습니다. 단축키는 사용자 지정으로 만들 수 있고요, 타자를 치면 반응속도가 일반 키보드와 크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물론, 일반 키보드보다는 조금 느린 감은 있지만, 그 차이는 미세합니다.

 

디테일도 살려주면 금상첨화이련만···

▲ 사진=이코노믹리뷰 노연주 기자

케이스라서 태블릿에 생길 수 있는 미세한 생활 속 스크래치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덮개로 보호돼 있는 카메라는 사용할 때만 덮개를 밑으로 접으면 됩니다. 밑에 받침을 세워 거치대 역할로 사용할 수도 있는데 편리하긴 하지만 거치대가 강하게 지탱해주지는 못하는 편입니다.

따라서 태블릿만 사용할 때는 케이스를 아예 벗기는 게 편할 수도 있습니다. 광고에서는 키보드를 뒤로 접어 사용하면 된다고 하지만 키보드가 눌리는 느낌에 불편함을 느끼실 수도 있을 거예요.

무엇보다 아쉬운 점을 꼽으라면 ‘한/영’ 키가 없다는 것을 들 수 있겠네요. 애플의 맥북이 그러하듯 한글과 영어를 바꿔 쓰기 위해서는 ‘스페이스바’와 ‘커맨드’ 키를 동시에 눌러야 하는데요, 익숙하지 않은 사람에게는 굉장히 불편하게 느껴지곤 합니다. 그냥 ‘한/영’ 키를 만들면 한 번에 해결될 텐데 말이죠.

 

▲ 사양 + 공식가격

 

▲ 체크리스트

- 누구에게 필요한가?

태블릿이 있으며 문서작성이 필수인 사람, 가벼운 노트북을 새로 살만한 금전적인 여유가 없는 사람, 일반 블루투스 키보드를 따로 휴대하고 다니는 것에 귀찮음을 느끼는 사람 등 편리하고 가벼운 문서작성 키보드를 원하는 모두.

 

- 경쟁사 제품과 차별점이 있나?

키보드 케이스 중에서는 ‘벨킨’이라는 브랜드가 가장 유명합니다. ‘키보드 케이스’라는 제품 자체가 다른 곳도 있기는 한데 마치 노트북 밑 부분을 뚝 떼어놓은 듯한 느낌이랄까요. 얇고 가벼워 휴대성 면에서 우선 뛰어나고요.

일반 블루투스 키보드와 비교하자면 아무래도 케이스의 기능이 하나 더 추가됐으니 태블릿과 일체형이라 그립감 면에서도 좋은 것 같습니다. 태블릿과 따로 갖고 다니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가장 차별점이 있지 않나 싶네요.

 

- 차별화된 기능이 자주 쓰이나?

항상 갖고 다니는 만큼 블루투스 키보드의 휴대성이 가장 중요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 비슷한 기능의 제품에 비해 가격이 합리적인가?

일반 블루투스 키보드도 가격대가 다양한데요, 그중에서도 가격대가 높은 편이긴 합니다. 그러나 벨킨이라는 브랜드 가치와 일반 블루투스 키보드와의 미세한 차이점을 보았을 때, 기능과 편리함을 생각한다면 얼토당토않게 비싼 편은 아니라고 볼 수 있습니다.

 

- 품질보증기간은 만족스러운가?

제품의 보증기간은 1년입니다. 품질보증기간 내 제품 자체에 문제가 발생했다면 무상 A/S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