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들어, 건축을 공부하는 설계사 또는 디자인학과 대학원생 등이 많이 찾는 곳이 있다. 전국에서 건축 설계사무소 직원들이라면 꼭 직접 찾아가봐야 하는 명소이며 디자인학과 교수들과 학생들은 버스를 대절하여 학기 중에 현장학습의 공간으로도 찾는 곳으로, 안면도에 위치한 풀빌라 스파펜션 모켄리조트가 바로 그 곳이다.

안면도에 위치한 국내풀빌라펜션 모켄리조트는 거제도 해수리조트와 현대성우리조트 CEO 사택을 기획ㆍ총괄한 모켄 디자인건축의 대표 건축가 홍대길씨가 그간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공간을 기획하고 총괄한 안면도 풀빌라펜션으로 안면도의 밤하늘이 잘 보이는 입지에는 서해안의 낙조를 감상할 수 있도록 건물의 위치와 방향까지 고려한 섬세함이 엿보인다.

건물 전체를 마치 조각하듯 조형한 덕에 뼈대를 제외하곤 전체가 유리로 되어있어 빛, 시간, 시각에 따라 시시때때로 외관이 달라 보인다. 건물의 외관과 연결되는 실내구조, 골조마저도 가구로 활용함으로써 건물의 통일성과 안정감을 최대한으로 이끌어내 대한민국 건축대전 국무총리상과 한국공간디자인대상 특별상을 수상하였으며 송혜교 조인성 주연의 “그겨울 바람이 분다” 황정음 지성 주연의 “비밀” 채시라 주지훈 주연의 “다섯손가락” 이승기 하지원 윤제문 주연의 “더킹투하츠”등의 촬영지로 많은 관심을 받았던 곳이다.

각종 화보와 영화 잡지 촬영장소로 선택되었던 모켄리조트는 특별한 휴가를 원하는 분들에게도 사랑받고 있으며, 투자시 작품성 있는 디자인 하우스를 소유한 주인이 될 수 있어 예술작품을 소유하게 되는 가치가 있다.

최근 모켄리조트의 모켄 디자인건축 대표 홍대길은 디자인과 건축에 대해 무료 컨설팅사업을 시작한다. 또한 펜션과 리조트 사업을 하려는 건축주들을 위한 지원도 하고 있다.

건축주들 뿐만 아니라, 절을 신축하려는 주지, 캠핑장을 하려는 업주, 교회를 건축하려는 목사님 등의 종교인들도 건축도면을 가져와 모켄리조트에 하루를 숙박하면서 상담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해 모켄대표 건축가 홍대길 대표가 직접 상담해주고 있다 한다.

모켄리조트의 특별한 수익구조에도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모켄리조트는 기관투자가와 개인투자가들이 객실을 분양받아 매출의 30%를 수익으로 돌려 받는 독특한 방식의 분양 정책으로 전객실 분양에 성공하였다.

현재까지 투자한 분양자들에게 객실 점유율에 따라 연 30%~10%대의 수익을 매월 올려주고 있다. 모켄은 2013년 기준 객실 점유율 97% 평균 객단가 458,000원으로 1객실 평균 1억2천만원의 매출을 기록하였다. 1억을 투자하였을 시 부가세와 세금을 제외하면 3천만원의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현재 잔여 구좌 4구좌만 남겨놓은 상태로 1억짜리 2구좌와 2억짜리 2구좌가 남아있는 상태이다.

안면도 커플,가족 풀빌라 펜션 모켄리조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moken.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