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NH투자증권(사장 김원규, www.nhwm.com)은 개인 고객들에게도 종합적인 자산관리 정보 제공하기 위해 WM데일리와 위클리 자료를 개편했다.

NH투자증권은 2015년 통합증권사 출범에 맞춰 종합적인 투자정보와 포트폴리오 관리의 Total Solution을 제공하기 위해 Portfolio솔루션부를 신설했다. 이는 주식에 편중되어 있던 리서치 역량을 자산배분전략 중심으로 전환하고 개인 고객들에게도 최적화된 금융상품 조합을 제시하기 위해서이다. 이에 따라 국내 주식 전문가 뿐만 아니라 해외 리서치·상품·부동산 전문가, 세무사, 변호사 등 자산관리 전문가 20여명으로 구성됐다.

기존 WM데일리가 국내 주식정보 위주로 구성되었던 것에 반해 개편된 데일리 자료는 글로벌 마켓 브리핑, 글로벌 이슈분석, 금융상품 이슈분석 등을 신설하여 하루의 투자전략과 중요 포인트를 제시한다.

WM위클리는 글로벌 투자전략, 금융상품 투자전략, 펀드시장 트렌드 등을 신설하였으며, 전주의 시장을 리뷰하고 금주의 투자 아이디어를 제시한다.

이와 더불어 세무 및 부동산과 관련된 주요 이슈를 분석하여 자산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다채롭게 구성했다.

황창중 Portfolio솔루션부 부장은 “급변하는 글로벌 투자환경에 슬기롭게 대처하고 고객의 투자자산을 안정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틀을 만들겠다”며 “앞으로 포트폴리오 투자 솔루션을 개발하여 고객의 투자니즈에 따라 자산배분과 구체적인 투자 포트폴리오를 제시하고 지속적인 리밸런싱 방안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