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데카솔 분말 대용량 제품. 출처= 동국제약

동국제약이 대용량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가 반영된 ‘마데카솔 분말 30g’을 발매했다.

‘마데카솔 분말’은 주성분의 100%가 식물성분인 ‘센텔라 정량 추출물’로, 뿌리는 형태의 상처치료제다.

캠핑, 등산 등 아웃도어 활동가들과 욕창으로 고생하는 환자의 보호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욕창은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압박이 뼈의 돌출부에 가해져 생긴 궤양으로 회복이 더디고 연고를 바르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마데카솔의 식물성분 센텔라 정량 추출물은 정상 피부와 유사한 콜라겐의 합성을 증가시켜 새살을 빠르게 돋아나게 도와준다. 또 섬유아세포의 과도한 증식을 억제해 흉터가 남지 않도록 도와주는 작용을 한다.

‘마데카솔 분말 30g’은 사용이 빈번해 대용량 구입을 필요로 하는 소비자들의 니즈가 반영된 제품이다. 손으로 감싸 잡기 알맞은 사이즈의 플라스틱 용기로 만들어져 사용과 휴대도 편리하다.

동국제약은 다양한 상처의 종류를 구분하고 그에 맞는 상처치료제 선택방법을 알리기 위해 ‘상처가 다르면, 선택도 다르게’라는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마데카솔 역시 ▲일반적인 상처에 사용하는 ‘마데카솔 케어’ ▲염증이 있는 상처에 사용하는 ‘복합 마데카솔’ ▲진물이나 출혈이 있을 때 사용하는 ‘마데카솔 분말’ ▲비상시 편의점에서 구입할 수 있는 ‘마데카솔 연고’ ▲입술이 심하게 트고 건조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립밤 제품인 ‘마데코밤’ 등 상처별로 특화된 제품을 소비자가 알맞게 골라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