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이 계속되는 가운데 신용이나 부동산 대출의 벽에 막혀 힘들어하는 기업과 개인들이 늘었다. 이들이 복잡한 과정과 까다로운 조건을 거쳐야만 하는 금융기관의 절차에 싫증을 느끼는 가운데 동산담보시장의 편리함이 주목받고 있다. 그 중 단연 눈길을 사로잡는 ‘키핑샵’의 색다른 행보가 이색적이다.

우선, 흔히 어둡고 무서운 분위기로 다가가기 어렵게 인식되어 있던 전당포 분위기의 전환이 그 첫 번째 시도였다. 고객들이 언제나 편하게 방문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밝고 깨끗한 카페형 샵의 이미지로 재탄생 시켰다. 친숙하고 세련된 이미지 상승효과로 방문객들이 늘면서, 내부 시스템의 체계화도 계속되고 있다. 제품에 대한 이야기도 나눌 수 있고, 편하게 찾아와 차 한 잔 나눌 수 있는 것은 물론 원한다면 개인적인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한 1대1로 지정된 감정사와의 상담도 가능하다.

두 번째는 편하고 빠른 시스템의 재구성이다. 개인 가방, 시계 등을 비롯한 각종 귀금속과 골프채, IT 제품 등을 가지고 키핑샵에 방문하면 각각의 담당자와 상담 진행이 이루어진다. vip룸으로 안내되어 물품의 가치를 정확하게 평가받고 직접 자리에서 안내 받을 수도 있다. 신속한 처리와 안전한 보관까지 확인한 방문고객들은 안심하고 집으로 돌아갈 수 있어 만족스럽다는 평가다.

기업 자금 조달자 역시 마찬가지. 1차 감정을 통해 감정기초가액을 산정하고, 이후 2차 감정을 위한 실사를 통해 기계설비, 재고자산 등 정확한 물품의 가치를 측정한다. 키핑샵 담당자들은 다양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용고객에게 합리적이고 만족스러운 감정가를 약속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고객이 원한다면 어디든 출장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키핑샵 관계자는 “키핑샵이 보다 나은 합리적인 서비스를 통해 다가가기 쉽고 편리한 대체금융수단으로 기업과 개인의 편리한 자금조달처로 자리하고 싶다. “라고 전했다.

키핑샵의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http://keepingshop.kr/) 와 전화 1644-7694로 문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