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더페이샵 명한 미인도 율 십이경락 탄력 2종 세트. 헤라 에이지 어웨이 2종. 케라시스살롱케어2호.


수분크림·안티 에이징 제품 안성맞춤… 남성용 미백·그루밍 제품도 인기

화장품은 부담 없이 전하기 좋은 명절맞이 단골 선물 중 하나다. 연령대·가격대별로 다채롭게 선물세트가 마련돼 있어 선택의 폭도 넓다. 명절 준비로 고생하는 아내와 어머니를 위해 지친 피부에 생기를 더해주는 스킨케어 제품을 선물해 보자. 점수도 따고 기분 좋게 한해를 시작할 수 있다.

특히 춥고 건조한 겨울철인 설 시즌에는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는 수분크림이나 주름을 방지·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안티 에이징 제품을 골라 보는 것도 괜찮다. 아모레퍼시픽은 고급 한방 화장품 ‘설화수’와 젊은 감각의 ‘헤라’ 등 브랜드별 다양한 선물상품을 준비했다.

건강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위한 ‘설화수 기본 2종 세트’는 기본 라인인 자음수와 자음유액을 비롯해 윤조에센스, 섬리안크림, 자음생크림 등 견본품이 함께 기획돼 있다. ‘헤라 에이지 어웨이 베이직 2종 기획세트’는 주름 개선 기능성의 워터와 에멀전으로 구성돼 세포 하나하나 바로 잡아 줌으로써 근본적인 안티 에이징을 실현시켜준다.

LG생활건강의 더페이스샵은 고기능성 및 프리미엄 한방 화장품 위주의 고품격 설 선물세트 3종을 선보였다. ‘명한 미인도 율 2종 세트’는 100% 국내 재배 한방 원료의 주름 개선 기능성 스킨과 로션 세트. 피부 노화가 걱정되는 30~40대 여성을 위한 선물로 좋다. ‘명한 미인도 율 십이경락 탄력고 세트’는 프리미엄 한방 주름 개선 기능성 크림으로 추운 겨울 부쩍 늘어난 주름을 집중 관리하는 데 효과적이다.

노화가 빠르게 진행되는 어머님을 위한 선물로 적합하다. 초기 노화에 대응하고자 하는 20대 여성에게 맞는 ‘플레보떼 콜라제닉 XP V-리프팅 2종 세트’도 나와 있다.

애경화장품은 대표 브랜드인 ‘에이솔루션’과 ‘포인트’를 중심으로 ‘루나’ ‘에스테틱 하우스’ 등 홈쇼핑 인기 상품을 기획세트로 마련했다. 1만~10만 원대에서 연인, 친구, 가족이 모두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 ‘에이솔루션 어덜트 트러블 2종 기획세트’, ‘에스테틱 하우스 스페셜 기획세트’, ‘루나 베스트 한정 기획세트’ 등이 있다.

모발 관리를 위한 실속형 프리미엄 상품들도 있다. 애경의 케라시스 살롱케어 세트는 모발에 천연 단백질과 비타민을 공급해주는 프리미엄 샴푸들로 구성됐다. 에스따르 선물세트는 업계 최초로 로하스 인증을 획득한 무색소·저자극 샴푸와 린스, 두피 스케일링 제품 등으로 꾸며져 있다. 호르몬 변화에 의한 두피 트러블, 머리카락 빠짐을 예방해 준다.

최근에는 남성들도 외모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남성을 위한 화장품 선물세트도 인기를 끌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고품격 프레스티지 라인 ‘오딧세이 블랙 스페셜 2종 세트’는 주름뿐만 아니라 남성 피부의 활력, 탄력, 밝기를 총체적으로 관리해 주는 주름·미백 기능성 화장품이다.

세심한 피부 관리에 관심이 많은 남성에게 추천할 만하다. 스킨과 로션, 남성용 립밤까지 포함돼 건조해질 수 있는 남성들의 피부와 입술을 촉촉하게 유지시켜 주는 ‘헤라 옴므 그루밍 3종 기획 세트’도 추천할 만하다.

전희진 기자 hsmile@asia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