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바쁘고 분주한 한 주가 될 것이니 정신을 바짝 차리도록 하자. 다소 고생스럽고 힘든 시기가 되겠지만 그만한 결과를 얻게 될 것이다.

60년생 : 배우자나 가족으로 인해 즐거운 일이 생기는 한 주이다. 재산을 상속 받거나 승진, 합격 등 좋은 소식이 있을 것이다.

72년생 : 다른 사람들과 함께 하는 일에서 큰 재물이나 이득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주변에서 제안이 들어온다면 긍정적으로 검토해 보자.

84년생 : 변화가 많은 시기이니 몸과 마음이 분주한 한 주가 될 것이다. 미혼이라면 좋은 이성과의 연을 맺을 수 있는 시기이다.

96년생 : 자신의 처지나 주변 환경에 큰 변화가 일어나는 시기이다. 억지로 거스르거나 역행하지 말고 흐름을 따르도록 하자.

 

▲소띠

사람을 잘 가려서 만나야 하는 시기이다. 품행이 좋지 않은 사람은 멀리하고, 새로운 사람을 만나게 된다면 쉽게 마음을 주지 말자.

61년생 : 시시콜콜하게 신경 써야 할 일이 많은 한 주이다. 어차피 해야 할 일이라면 책임지고 성실하게 처리하는 것이 좋다.

73년생 : 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거나 마음고생을 하기 쉬운 시기이다. 고생을 하는 만큼 보상도 많으니 난관이 있더라도 물러서지 말자.

85년생 : 책임지지 못할 일이라면 혼자서 결정하지 말자. 어렵거나 힘든 일이 있다면 손윗사람과 상의해야 한다.

97년생 : 마음이 허하거나 외롭다고 느끼기 쉬운 시기이다. 주변에서 의지할 사람을 찾아서 대화하고 위로를 받도록 하자.

 

▲호랑이띠

자신을 괴롭히던 일이나 문제가 해결되는 시기이다. 다만, 부주의로 인해 수중의 재물을 잃을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62년생 : 다른 사람과 거래하거나 투자, 재테크 등에 좋은 시기이다. 손재수가 있는 시기이니 소지품 관리에 신경 쓰도록 하자.

74년생 : 오랜 고민이 해결되거나 원하는 바가 이루어지는 시기이다. 다만, 이성으로 인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언행에 주의하자.

86년생 : 주변의 시선을 받거나 인기를 한몸에 받는 시기이다. 계획을 잘 세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실천이 더욱 중요한 때이다.

98년생 : 물을 만난 물고기처럼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한 주이다. 사람들과의 만남이나 모임에도 좋은 시기이다.

 

▲토끼띠

믿을 수 없는 사람과 큰일을 도모하거나 재물 거래를 피하자. 신뢰할 수 없는 사람과는 말을 섞지 않는 것이 좋은 때이다.

51년생 : 큰 욕심을 부리다가 애써 얻은 것도 잃을 수 있으니 주의하자. 돈이나 재물을 얻게 되면 적당한 시점에서 물러나도록 하자.

63년생 : 오랜 친구나 옛 동료들과의 만남에서 이득을 얻을 수 있다. 그동안 얼굴을 보지 못했던 사람들과 모임을 가져보도록 하자.

75년생 : 기대하지 않았던 행운이 들어오거나 좋은 소식을 듣게 되는 때이다. 건강운도 좋으니 병이 낫거나 회복되는 시기이다.

87년생 : 한번 배신한 사람은 다시 배신할 수 있으니 함부로 믿어서는 안 된다. 지난날의 실수를 되풀이 하지 않도록 신경 쓸 것.

 

▲용띠

열심히 일하는 것도 좋지만, 자신의 건강을 과신해서는 안 된다. 잠시 쉬면서 친구와 함께 여행을 떠나는 것도 좋을 것이다.

52년생 : 돈과 관련한 문제는 혼자서 결정하지 않도록 하자. 아랫사람에게라도 자문을 구해야 손해 보는 일이 없을 것이다.

64년생 : 마음이 조급하고 답답하더라도 성급하게 결정하는 것은 피할 것. 뜻한 대로 일이 풀리지 않는다면 잠시 쉬는 것도 좋다.

76년생 : 일과 관련한 성과는 좋지만 과로로 인해 건강을 해칠 수 있다. 모임이나 스터디 등에서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는 때.

88년생 : 롤러코스터를 탄 듯 변화가 많은 시기이다. 투기적인 일이나 위험이 많은 일은 피하고 신중을 기하도록 하자.

 

▲뱀띠

자신이 노력한 만큼의 결과를 얻는 시기이다. 다만, 능력 이상의 일을 벌이면 수습이 어려울 수도 있으니 주의하자.

53년생 : 원하는 것이 있다면 기다리지 말고 적극적으로 뛰어다녀야 한다. 만족할 만한 성과를 거둘 것이다.

65년생 : 재운과 관운이 상승하니 좋은 기회를 얻게 되는 시기이다. 다만, 술이 화를 부를 수 있으니 지나친 음주는 피하도록 하자.

77년생 : 자신의 경쟁력이나 능력 향상을 꾀해야 하는 시기이다. 새로운 공부를 시작하거나 능력을 키워보도록 하자.

89년생 : 도와주는 이는 적고 훼방꾼은 많으니 마음이 답답한 시기이다. 잠시 손을 놓고 물러나서 사태를 관망하는 것도 좋다.

 

▲말띠

이번 주는 들어오는 재물보다 나가는 재물이 많은 때이다. 돈을 벌어들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잘 쓰는 것은 더욱 중요하다.

54년생 : 자신의 일이나 사업에 있어 새로운 도약을 할 수 있는 시기이다. 필요하다면 과감한 결단이나 투자를 시도해 보자.

66년생 : 투자나 재테크를 생각하고 있다면 조금 더 기다리도록 하자. 여유를 가지고 기다리는 것도 투자의 한 방법이다.

78년생 : 부하 직원이나 후배의 말이라도 옳다면 따르도록 하자. 주변에 경쟁자가 있더라도 자신감을 가지고 일을 추진할 것.

90년생 : 다른 사람을 배려하지 않고 행동하면 주변의 따돌림을 받을 수 있다. 자기중심적인 사고나 행동은 절대 금물이다.

 

▲양띠

주변에서 재물이 들어오니 몸과 마음에 기쁨이 가득한 한 주다. 심신이 편안하니 즐거운 한 때를 보낼 수 있을 것이다.

55년생 : 자존심이 상하고 기분 나쁜 일이 있어도 꾹 참도록 하자. 지금 당장은 힘들어도 조만간 웃을 일이 있을 것이다.

67년생 : 관운이 상승하니 이직이나 영전을 하게 되는 시기이다. 또는 직장에서 중요한 일을 맡거나 능력을 인정받게 될 것이다.

79년생 : 급히 먹는 밥이 목에 메이는 법이니 서두르는 일이 없도록 하자. 하고 싶은 것이 있어도 잠시 기다리는 여유를 가질 것.

91년생 : 욕심내거나 무리하지 말고 자신에게 맞는 목표를 설정하자. 지나치게 목표가 높으면 오히려 의욕이 떨어질 수 있다.

 

▲원숭이띠

계획하던 일들이 순조롭게 이루어질 수 있는 시기이다. 재운이 상승하는 시기로 투자나 재테크 등을 하기에도 좋은 때이다.

56년생 : 좋은 동료나 믿을 만한 사람을 만날 수 있는 시기이다. 찾아오는 사람이 있다면 마음을 열고 대하도록 하자.

68년생 : 일시적인 어려움이 있더라도 포기하거나 물러서지 말자. 잠시 어려움은 있겠으나 원하는 결과를 얻게 될 것이다.

80년생 : 자신의 판단보다는 다른 사람의 의견을 따르는 것이 좋을 때이다. 손윗사람이나 직장상사의 뜻을 잘 따르도록 하자.

92년생 : 분위기에 휩쓸리지 말고 자신의 본분이나 분수를 잘 지키도록 하자. 친구나 주변 사람을 따르다가 손해 볼 수도 있다.

 

▲닭띠

하고 싶은 말이 있더라도 마음속에만 간직하도록 하자. 멀리 움직이면 불리하니 집을 떠나 멀리 가는 것은 피해야 한다.

57년생 : 지위, 명예 등을 놓고 다른 사람과 갈등이 발생하는 시기이다. 생각지도 못한 방해자가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하자.

69년생 : 다른 사람의 말만 믿고 경거망동하지 않도록 하자. 확실하지 않거나 뜬소문에 휘둘리는 일이 없어야 한다.

81년생 : 조급하게 서두르거나 무리하게 되면 탈이 나기 쉬운 때이다. 모든 일을 순리대로 풀어가야 원하는 결과를 얻게 될 것이다.

93년생 : 아무리 바쁘고 정신이 없더라도 기본 도리를 지키도록 하자. 특히, 손윗사람들의 심기를 거스르는 일이 없어야 한다.

 

▲개띠

좋은 기회가 있다면 그냥 흘려보내지 말고 잘 활용하도록 하자. 강한 의지와 자신감으로 원하는 목표를 위해 노력해야 할 때이다.

58년생 : 자신보다 지위나 형편이 못하다고 무시하지 말자. 역지사지의 자세로 겸손한 태도를 보이면 주변의 신망을 얻을 것이다.

70년생 : 주변으로부터 자신의 능력과 실력을 인정받게 되는 시기이다. 새로운 일을 맡거나 중요한 직책에 오를 수도 있다.

82년생 : 쉽게 흥분하거나 감정을 표현하지 말고 절제하도록 하자. 나서야 할 때와 나서지 말아야 할 때를 잘 구분해야 한다.

94년생 : 다른 사람들이 반대하는 일이라면 무리해서 추진해서는 안 된다. 일의 결과보다는 과정을 중시하도록 하자.

 

▲돼지띠

주변의 부추김이나 유혹에 넘어가지 않도록 마음을 잘 다스리도록 하자. 경망하게 움직이면 득보다 실이 많은 때이다.

59년생 :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것보다 자신부터 챙겨야 할 때이다. 내 몫부터 챙기고 다른 사람을 생각하도록 하자.

71년생 : 금전적인 여유가 풍부하니 몸과 마음에 여유가 넘치는 시기이다. 단, 자신이 재물을 얻은 사실을 주위에 알리지 말 것.

83년생 : 믿었던 사람이 자신의 뜻을 저버리니 곤란한 상황에 처할 수 있다. 중요한 일이나 돈 문제는 다른 사람에게 의존하지 말자.

95년생 : 관운과 사회운이 좋은 때이니 사람들을 만나기에 좋은 한 주이다. 해야 할 일이 있다면 신속하게 처리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