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SK텔레콤

SK텔레콤은 삼성전자와 함께 기존 LTE 대비 4배 빠른 ‘갤럭시노트4 S-LTE’ 단말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26일부터 공동 마케팅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와 함께 ‘3밴드 LTE-A’를 시작으로 향후 5G까지 아우르는 차세대 네트워크 서비스 ‘band LTE’를 공개했다.

band LTE는 3밴드 LTE-A를 시작으로 향후 4개, 5개의 주파수 대역을 연결하는 4밴드, 5밴드 LTE-A 및 5G까지 아우르는 SKT의 차세대 네트워크 서비스를 말한다.

SKT와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4 S-LTE 구매과 삼성전자 단말기를 이용 중인 SKT 고객들을 대상으로 파격 혜택을 제공하는 ‘받을 건 받자’ 프로모션을 2월24일까지 실시한다.

먼저 SKT는 갤럭시노트4 S-LTE 공시 지원금을 기존 10만원에서 최대 상한금액인 30만원으로 상향해 신규 단말 구입에 따른 고객 부담을 낮춘다.(LTE100 요금제 기준)

이에 따라 갤럭시노트4 S-LTE 단말기(출고가 95만7000원)를 최대 지원금 30만원 적용 시 65만 7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유통망 지원금 추가 15% 제공 가능)

여기에 기존 LTE 대비 최대 4배 빠른 속도를 즐길 수 있는 ‘band LTE 팩’을 가입 요금제와 상관없이 갤럭시노트4 S-LTE 구입 고객 모두에게 제공한다.

band LTE 팩은 클라우드 게임, 동영상 멀티미디어, 실시간 지상파 방송 등의 콘텐츠를 데이터 비용부담 없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특화 서비스 패키지다.

band LTE 팩은 ▲클라우드 용량 100GB(6개월 이용) ▲클라우드 게임팩(클라우드 게임 이용시 데이터 일 1GB 이용 가능. 2개월 무료) ▲아프리카TV 팩(데이터쿠폰 1GB 쿠폰 1매+퀵뷰 1개월 쿠폰 1매) ▲갤럭시노트4 S-LTE 케이스 및 스마트 스피커 등 스마트 액세서리 최대 50% 할인 ▲지상파 콘텐츠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호핀 이용료 80% 할인권 등 총 5가지 혜택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프로모션 기간 동안 갤럭시노트4 S-LTE를 구매하는 고객은 3월15일까지 T멤버십 온라인몰 ‘초콜릿’에서 band LTE 팩을 신청하면 4만원 상당의 혜택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단, T멤버십 할인 한도 2만포인트 차감)

‘기어S 반값 프로모션’도 시행한다. 이 기간 중 기어S 공시 지원금이 14만 9000원으로 책정돼 출고가 29만 7000원의 스마트워치 기어S를 반값 이하인 14만 8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band LTE 론칭 기념 온라인 이벤트도 실시한다. 삼성전자 단말기를 이용 중인 SKT 고객은 온라인 이벤트페이지(http://bandlte.t-event.co.kr)에서 간단한 퀴즈를 풀면 추첨을 통해 갤럭시노트4 S-LTE, 삼성 LED TV, NX 미니 카메라 등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SKT는 1분기 내로 국내 최대 규모인 2만 6000식 이상의 2.1GHz 기지국을 순차적으로 구축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서울과 수도권 및 전국 도심지와 전국 지하철에서 LTE보다 4배 빠른 3밴드 LTE-A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윤원영 SK텔레콤 마케팅부문장은 “고객들이 기존 대비 4배 빠른 3밴드 LTE-A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고 풍부하게 즐길 수 있도록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공동 마케팅을 시행한다”며 “향후에도 제조사와의 협력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출처= SK텔레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