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수유역 치과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방법의 치아 교정 치료를 시행하면서, 방학을 맞은 청소년들부터 직장인들에 이르기까지 치아교정을 문의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수유역 뉴욕치과 윤지영 원장은 “요즘은 치아교정이 의학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교정방법도 더 효율적으로 변화했고, 지역 주민들을 위해 합리적인 비용의 치아교정을 진행하면서 교정환자들이 크게 늘어난 상태”라고 전했다.

메탈교정부터 자가결찰, 부분교정까지 다양
수유역치과에서는 흔히 ‘철길’이라고 불리는 메탈교정을 기본으로, 보다 심미적이고 편안한 치아교정 장치들인 세라믹교정이나 클리피씨교정, 부분 교정 등의 다양한 방법들로 더욱 좋은 결과를 보여주고 있다.

우선 세라믹교정은 기존에 치아에 부착했던 메탈교정 장치 브라켓을 치아 색과 유사한 세라믹 재질로 바꾼 교정장치로, 메탈교정에 비해 훨씬 심미적인 치료 방법이다. 교정장치가 눈에 잘 띄지 않고 무엇보다 사진을 찍을 때도 거의 티가 나지 않는 것이 장점이다.

클리피씨교정은 자가결찰 치아교정 장치의 한 종류로서, 고무링이나 철사로 묶을 필요 없이 교정용 철사를 고정시키기 때문에 치아교정 기간과 통증을 단축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치아에 균일한 교정력을 줄 수 있어 치아이동 속도가 빨라지고, 교정 중 통증도 감소하는 효과가 있다.

또 전체 교정이 필요하지 않은 앞니교정 등의 경우에는 부분교정만 잘 진행해도 훨씬 빠르고 안정적으로 치아교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부분 교정은 전체 교정에 비해 비용적인 면에서 저렴한 것도 장점이다.

윤지영 원장은 “치아교정은 특정 교정법이 절대적으로 좋은 것은 아니며, 메탈교정도 충분한 장점이 이씩 때문에 비용이나 교정기간, 효과 등 여러 가지 부분을 체크하여 잘 맞는 방법으로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해당병원에서는 모든 치아교정 치료 진행 시 치아미백 시술을 더불어 진행하고 있으며, 비용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VIP처럼 검증되고 안전한 치료를 시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