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기의 피부고민이라고 하면 대부분 여드름을 떠올릴 것이다. 여드름은 가려움과 같은 불편함을 유발하는 증상보다는 외적인 고민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크다. 그리고 또한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 증상이 완화된다. 하지만 청소년아토피의 경우는 상황이 다르다.

청소년아토피의 경우는 치료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가려움과 각질, 진물 등이 심해지고 피부가 두꺼워지고 딱딱해지는 태선화가 올 수 도 있다. 여드름과 다르게 성인이 된다고 해서 치료될 확률이 높지 않고, 지속될 확률이 높다. 또한 아토피는 여드름과 같이 외적인 고민을 유발해서 극심한 스트레스를 유발한다. 청소년기의 아토피가 더 치명적인 이유는 학업과 연관되기 때문이다. 가려움과 진물 등으로 공부에 장시간 집중 할 수 없어서 공부의 효율이 떨어지기 마련이다.

그렇다면 아토피를 치료해야 되는데 어떻게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일까? 생기한의원네트워크(서초, 영등포, 노원, 인천, 대전, 대구, 수원, 안양, 청주, 부산, 창원)는 아토피, 사마귀, 곤지름, 여드름, 건선, 지루성피부염, 습진 등 난치성 피부질환을 주요 치료분야로 두고 있다. 노원점 정대웅 원장은 “아토피는 피부재생 능력이 역학을 제대로 못하고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아서 일어나는 경우가 많다. 아토피를 치료하려면 피부의 균형을 다시 맞춰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전했다.

실제로 생기한의원에서는 아토피를 치료할 때 한약을 사용하여 신체의 떨어진 기혈을 보충하면서 피부의 재생력을 높임과 동시에 피부의 염증을 제거한다.

생기한의원에서 사용하는 한약재는 모두 유기농 한약재를 사용해서 어린이들도 신체에 자극 없이 복용이 가능하다. 또한 한약 치료의 장점은 환자의 개별 상황에 맞게 약을 맞춤으로 조제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환자가 여러 명이면 한약의 종류도 그 환자 수와 동일하게 나온다.

또 다른 치료법은 약침치료법이다. 약침 치료는 아토피 부위에 직접적으로 한약성분을 주입하는 치료법이다. 한약을 통해서 몸의 전체적인 혈액순환과 피부재생을 돕는다면, 약침치료는 특정 부위에 국소적으로 작용하는 고농도의 한약이라 생각하면 된다. 약침치료는 피부에 직접 주입 돼서 성분의 손실을 막는다.

청소년 아토피는 자녀들의 학업성적과 직접적인 영향을 주기도하고, 방치 할 경우 성인이 돼서도 아토피로 인해서 고통 받을 수 있으니, 만약에 증상이 보일 경우 개인별 맞춤 한약과 약침지료를 병행해보는 것도 훌륭한 방법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