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 펀딩 기업 (주)하나스(대표이사 장보영)는 금일 사회복지법인 열매나눔재단과 크라우드 펀딩사이트 ‘키핑펀딩’에서 성사되는 펀딩성공 수익금의 일부를 매월 저소득층 가정의 자립에 지원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후원금 약정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주)하나스에서 운영하는 키핑펀딩은 국내 최초 동산을 보관해 자금을 조달하고, 보관된 동산에 소셜 펀딩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2007년 설립된 열매나눔재단은 국내저소득층자립지원 및 북한이탈주민자립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후원을 돕고 있다.

협약식은 하나스크라우드펀딩과 열매나눔재단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장보영 하나스 대표는 협약식에서 “저소득층 가정을 후원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하나스의 비약적인 발전은 모두 고객 분들의 성원과 관심에서 나온 것”이라고 전하며, “어떠한 방법으로 감사함을 돌려드릴 수 있을까 고민하던 차에 열매나눔재단의 복지사업에 동참하게 되었다”라고 설명했다.

열매나눔재단 관계자는 “다수의 사람들이 참여하는 소셜펀딩을 통해 발생된 수익금이 저소득층의 빈민 자활 사업에 지원된다는데 더 큰 의미가 있다. 2015년 키핑펀딩의 활약이 기대된다.” 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협약식을 통해 키핑펀딩에서는 매달 펀딩성공 수익금의 일부를 저소득층 가정의 자립에 지원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