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유스랩

새해도 되고, 나이도 한 살 더 늘었다. 세월의 흔적이 고스란히 드러나는 피부 나이만큼은 지키고 싶은 이들이 많을 것이다. 동안 피부에 대해 한번쯤 고민해봤다면 이너뷰티 제품을 눈여겨 볼 때이다.

이너뷰티 제품이란 피부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하여 피부를 관리하는 것으로 일명 먹는 화장품이라 불린다. 단순히 화장품을 바르고, 마스크 팩을 붙이는 것 보다는 식습관을 바꾸고, 체질을 바꿔야 피부가 좋아진다는 발상을 하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이너뷰티 시장의 규모가 커지고 있다. 3000억원 규모의 이너뷰티 시장에서 콜라겐, 식이섬유, 히알루론산, 비타민 등을 함유한 많은 제품들이 각축을 벌이고 있다.

이너뷰티 제품 중 인기 있는 것 중 하나가 콜라겐 제품이다. 콜라겐은 신체 내 거의 모든 부분에 분포하며, 체내에서 세포와 세포 사이를 연결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뿐만 아니라 피부 대부분을 구성하는 피부 건강에 필수적인 성분이다. 또한, 피부 각질, 기미 잡티 제거, 피부 재생 효과 등 매우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다. 무엇보다 노화로 인한 주름과 피부 탄력 저하를 고민하는 이들에게 가장 각광받는 성분 중 하나다.

콜라겐 음식으로 돼지껍데기나 족발 등을 떠올리겠지만 이는 피부에 큰 도움을 주지 못한다. 식품에 자연적으로 들어 있는 콜라겐은 고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로 단백질보다 분자가 커서 위장에서 쉽게 분해되며 피부까지 도달하기 힘들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먹는 콜라겐 제품을 선택할 때에는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를 주원료로 하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보다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기존 콜라겐 펩타이드보다 평균 분자량이 약 5~20배 이상 작아서 흡수율이 매우 높다.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를 주원료로 사용한 유스랩(YouthLab)의 ‘에버콜라겐 UV케어’는 식약처로부터 피부 보습과 눈가주름 개선의 두 가지 기능성을 국내최초로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이다. 한국 여성을 대상으로 인체적용 시험을 한 한국인 맞춤형 제품이다.

‘에버콜라겐 UV케어’는 GS홈쇼핑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AK백화점 및 뷰티 멀티스토어 ‘벨포트’ 등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