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과 겨울 방학을 맞이하면서 대학가와 직장인들을 중심으로 워너비 외모 콤플렉스에서 벗어나고자 유명 눈성형외과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대학 새내기들은 대학 입학 후 첫 방학을 맞이하면서 눈성형 재수술을 상담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는데, 허쉬성형외과에 따르면 수능 후 쉽게 쌍꺼풀, 트임, 눈밑지방, 눈꺼풀교정, 애교살 등 눈성형을 시도한 새내기들이 눈성형 재수술을 많이 고려하는 편이라고 전했다.

사람마다 눈의 생김새가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눈 상태에 적당한 맞춤 눈성형 수술법이 필요하다. 눈성형에는 쌍꺼풀수술 외에도 눈매를 부드럽고 시원하게 만들어 주는 앞트임, 뒤트임, 밑트임 같은 트임 수술과 힘 없고 졸려 보이는 눈을 또렷하게 만들어 주는 눈매교정이 포함된다.

하지만 단순히 큰 눈을 갖기 위해 무분별한 눈성형 수술을 받는다면 불만족스러운 결과와 각종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얼굴의 다른 부위와 조화를 고려한 자연스러운 맞춤 눈성형이 요구된다.

■ 허쉬성형외과 정영춘 대표원장

허쉬성형외과 정영춘 원장(사진)은 "눈성형을 매우 쉽게 생각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사람의 첫인상을 좌우하는 만큼 눈은 매우 중요하다. 성형의 트렌드는 자신의 콤플렉스를 개선하는 것뿐 아니라 자신 있고 당당한 스타일을 만드는 것으로 무작정 자신들의 워너비 연예인을 따라 하기보다는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자연스러운 성형을 선택해야 수술 성공률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전했다.

평소 눈이 지나치게 작거나 좁은 경우에는 앞트임도 하나의 고려 방법이 될 수 있다. 앞트임은 눈 안쪽 숨은 공간을 드러나게 한다. 이는 시원한 눈매로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최근 미세앞트임은 눈 안쪽 피부 특성을 충분하게 활용하기 때문에 흉터를 자연스럽게 숨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허쉬성형외과 정영춘 원장은 “최근 눈 성형은 가장 대중화 되었으며 다른 성형 수술에 비해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는 성형수술이다. 하지만 다양한 방법에 장단점이 있고, 시술자에 따라 결과가 크게 차이가 날 수도 있는 만큼 수술 경험이 많은 의료진을 통해 자신의 눈매에 따른 충분한 상담을 받은 후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한편 허쉬성형외과는 최첨단 시술 장비와 함께 개원 이래 24년 동안 의료사고가 0%일 정도로 수술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전문의 의료진으로만 구성되어 있으며, 조화롭고 자연스러운 성형을 위해 다양한 눈성형의 종류에 따른 환자별 1:1 맞춤성형을 진행하고 있어 눈성형외과로 유명한곳이다. 또한 올바른 성형문화를 알리기 위해 2010년부터 올바른 신체상 캠페인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도움말 홈페이지 : http://www.hershe9.co.kr , 전화번호 : 02-511-3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