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시장의 성장에 뒤지지 않을 만큼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중고차시장은 하루에 약 8,000대를 훨씬 상회(上廻)하는 거래량을 보이는 거대한 시장이다. 이는 저성장을 기록하고 있는 경제상황과 차를 액세서리의 일환으로 일정 주기마다 바꾸는 경향이 서로 맞물려 더욱 심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활성화된 중고차 시장에서 좋은 가격으로 내차를 팔기 위해서는 중고차시세를 정확히 파악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중고차판매시 고려해야 하는 부분은 중고차의 연식, 주행거리, 사고유무 등인데 이에 따라 중고차매입의 기준이 틀려진다. 하지만 중고차시세는 업체의 규모나 신뢰도, 거래방법에 따라 가격 폭이 차이가 나기 때문에 고객이 중고차시세를 알아보는 건 쉽지가 않다

자신의 차에 대해 중고차시세를 잘못 알아보고 너무 저렴한 가격에 중고차거래를 하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내 차의 중고차시세를 바르게 판단하는 법을 익혀두는 것이 좋다. 하지만 중고차시세에 대해 명확한 법적 기준이 없기 때문에 개인이 중고차시세를 파악하기도 쉽지 않고, 허위매물사이트에서 시세를 파악하다 보면 잘못된 중고차시세를 파악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올바른 중고차매매사이트를 고르는 게 중고차판매에 있어 가장 좋다.

간혹 일대일 개인간의 거래로 중고차매매를 진행하는 방법도 있지만 사는 사람과 파는 사람이 시간을 맞춰야 하며 차량에 대한 지식이 없다면 거래가 제대로 이루어질 수가 없다. 이런 번거로운 절차가 싫다고 하면 제대로 된 중고차매매사이트를 선택하는 게 좋다.

앞서 언급했듯이 개인간의 직거래의 경우 중간 수수료가 발생할 염려는 거의 없지만 처음부터 끝까지 복잡한 서류작업은 물론 차량 검사까지 전부 스스로 해야 하기 때문에 사기발생 소지가 많은 방식이기도 하다.

직거래의 불편함과 안전한 거래를 하기 위해 가장 현명한 방법은 중고차매매 전문업체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중고차매매사이트를 찾았다면 판매후기를 확인하고 인터넷상에 피해 사례가 없는지 살펴보면 시중에서 신뢰 있고 인정받는 중고차매매전문업체가 어디인지 파악하는데 도움이 된다.

이 점에 관해 중고차전문매매사이트 KJ셀카 에서는 “중고차매매 전문업체라 해도 제대로 알아보지 않고 거래를 한다면 허위매물이나 잘못된 가격에 의해 피해를 입을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전국 평균 시세확인은 물론 업체들에 올라온 실제 후기를 꼼꼼하게 살펴보고 확인하는 것이 소중한 재산을 지키는 방법이다”고 조언했다.

이에 대하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면 KJ셀카 홈페이지 (http://www.kjsellcar.co.kr/) 혹은 고객센터 1661- 6859 를 통해 확인 가능 하다. 고객센터는 365일 연중무휴이기 때문에 편리한 시간에 어느 때라도 상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