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나이보다 어려 보이고 싶지 않은 사람이 있을까? 해가 바뀌면서 공식적으로 나이를 한 살 더 먹게 되는 연초에는 이러한 바람들이 더욱 강해진다. 특히, 젊음과 아름다움에 대한 욕망은 남성보다 여성에게서 쉽게 볼 수 있다.

이러한 현상 때문에 뷰티 업계나 미용성형 업계에서는 이를 겨냥한 다양한 상품들을 내놓고 있다. 주름이나 탄력에 좋은 기능성 화장품을 비롯하여 볼륨을 채워주는 시술까지. 하지만 모든 상품들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주는 것은 아니다.

주름제거나 피부 탄력에 도움이 된다는 기능성 화장품들의 경우 오랜 기간 꾸준히 사용해야 눈에 띄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게다가 사용을 중단하게 되면 효과가 없어질 뿐 아니라 화장품의 성분 역시 주목하지 않을 수 없다.

화장품에 사용되는 성분은 주로 화학성분인 경우가 대부분이며, 화학성분이 들어간 화장품을 장기간 사용할 경우 부작용으로 인한 피해를 입을 수 있다. 화장품을 사용할 때는 유해성분에 대해 체크하는 것이 좋다.

오랜 기간 화장품을 바르며 효과를 보는 방법 외에 단기간에 빠르게 효과를 볼 수 있는 시술을 선택하는 사람들도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피부 속부터 콜라겐을 생성하여 볼륨을 차오르게 만드는 스컬트라의 경우 매년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스컬트라의 효과와 주의사항에 대해 미앤미의원 천호점 박현정 대표원장과 함께 알아보았다.

나이가 들면 생기는 변화는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고 볼륨감이 떨어진다는 것이다. 때문에 탄력과 볼륨을 높여주는 시술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한다. 자연스럽게 볼륨과 탄력을 만들어주기 위해서는 자체적으로 콜라겐을 생성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데, 피부 속 콜라겐의 생성을 도와주는 스컬트라가 적합하다고 할 수 있다.

박현정 원장은 “스컬트라는 콜라겐 생성 촉진제로 체내 콜라겐을 자극하여 손실된 얼굴 볼륨을 회복시켜 주름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전체적인 안면주름에 적용이 가능하고 점차 얼굴의 볼륨이 살아나기 때문에 리프팅이나 탄력개선 및 전체적인 인상의 변화를 기대할 수 있는 시술이다”라고 덧붙였다.

최근 기존의 스컬트라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시술이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데, 바로 스컬트라2이다. 박현정 원장은 “스컬트라2는 기존의 스컬트라보다 볼륨효과가 잘 나타나기 때문에 많이 찾고 있다”며 “시술 후 바로 효과가 나타나지는 않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볼륨감이 살아나기 때문에 오히려 티나지 않는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스컬트라는 체내에 계속 남아있는 것이 아니라 수분, 이산화탄소 등으로 분해되며, FDA와 KFDA에서 미용목적으로의 사용을 승인 받은 안전한 제품이다. 더불어 효과가 2년 이상 오래 지속되는 것 역시 큰 장점이다.

한편 해당병원에서는 새해를 맞이하여 지난한 해 소비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던 스컬트라2에 대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