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신묘년은 토끼의 해다. 토끼 해는 격동의 호랑이 해가 지나면서 평온함이 반갑게 찾아오는 시기다. 서두르지 않고 움직여도 되는 온화한 시기인 만큼 힘들게 일하지 않아도 적당한 돈이 생기고 안정을 찾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렇다면 신묘년 나의 재물 운은 어떨까. 한해 재테크 농사를 짓는 데 알아두면 좋을 12개 띠별 재운을 소개한다.

쥐띠
금전 및 사업 관계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 계산 착오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조심하고 원만한 대인관계를 형성해 나가야 한다. 재물 운세도 기복이 있으므로 감정적으로 대처하면 손실이 크고 후회가 따르게 된다. 현상 유지에 힘쓰고 근검절약하는 것이 좋다. 투자나 매매를 할 때 준비와 계획이 필요하다.

소띠
분주한 가운데 실패를 경험 삼아 자신의 능력이 거듭나는 시기다. 재물 운에 기복이 다소 있으나 자신의 능력으로 재물을 형성해 나가며 기반을 닦게 된다. 과소비를 절제하고 근검절약에 힘쓴다. 적은 돈이라도 저축하며 어려운 시기를 대비해 나가야 한다. 운세가 점진적으로 호전되고 있는 형세다.

호랑이띠
재산을 모을 수 있는 좋은 해다. 그동안 정체됐던 일들이 원만하게 진행되며 노력한 일에서 결실을 맺을 수 있으므로 바삐 움직여 성공을 도모해야 한다. 금전 운이 상승하고 있어 어려운 상황을 타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현명하게 움직이고 이익을 계산해야 손실이 적고 실수가 없다.

토끼띠
최상의 컨디션으로 소원 성취하는 시기다.
승진 및 재정적으로 성공이 예측된다. 행운도 따라줘 이익이 생기고 여러 문제들이 해결된다. 경제적으로 안정을 찾아 금전적인 이익을 많이 볼 수 있겠다. 저축에 더욱 힘쓰고 자신의 일에 전념하면 반드시 성공하고 이익을 크게 남길 수 있다.

용띠
주위에서 돕는 손길이 많고 스스로 진취적으로 활동하기 때문에 행운이 따르고 금전적인 문제가 해결된다. 금전 운이 안정을 찾게 되는 시기이므로 바삐 움직여 일을 도모하고 목돈을 만드는 데 전력 질주해야 한다. 금전 운이 상승하는 가운데 성실함으로 승부해야 행운까지 얻을 수 있다.

뱀띠
분주한 만큼 소득이 들어오는 기분 좋은 시기다. 하지만 과소비를 자제하고 저축하지 않으면 수익이 많아도 과다 지출로 고생할 수 있으니 유의한다. 미래를 대비한 저축에 신경 써야 한다. 다른 사람과의 경쟁을 피하고 가정의 안정을 최우선으로 재물을 모아 나가도록 한다.

말띠
재물 운이 상승하는 해. 그러나 신중하게 움직여야 할 때다. 뛰어난 직감력이 발휘돼 주위에서 많이 도우므로 투자나 매매 등으로 큰 이익을 얻을 수 있다. 현명하고 안정적인 투자로 의외의 큰 수익을 창출할 수도 있다. 재산을 모으는 일에 집중해 어려운 시기를 대비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어나가야 한다.

양띠
두뇌 회전이 빠르고 명석해지는 해로, 사업가는 목적하는 바를 달성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인 셈이다. 수입과 지출이 원활하게 이뤄져 금전적으로 큰 성과가 기대된다. 투자나 매매 등으로 이익이 창출되고 하는 일이 번영한다. 그에 따른 전력투구가 필요하다.

원숭이띠
정체됐던 일과 문제점이 풀리고 스스로 비상한 재주를 발휘하게 되는 기분 좋은 시기다. 점차 안정을 찾아가고 자신의 입지를 확고히 해 나갈 수 있다. 노력과 계획이 순탄하게 진행되고 가족이 협력해 긍적적으로 목표를 향해 정진해 나가야 한다.

닭띠
금전 문제로 고생할 수 있다. 따라서 보증, 거래, 문서상의 일을 조심해야 한다. 계산착오를 일으키지 않도록 주의하고 주위의 조언을 귀담아 듣는 지혜가 필요하다. 조력자가 없다면 근신하며 남은 재산 관리에 힘써야 한다. 움직이면 손해가 따르고 투자하면 손실만 따르니 자중하고 저축에 집중한다.

개띠
야망을 펼치기에 적합한 한해다. 활발한 활동으로 이익을 챙기고 그동안 모아 뒀던 목돈으로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기에 좋다. 전반적으로 안정을 찾게 되고 가정에 재산을 증축할 수 있는 시점. 금전 운이 좋으므로 투자나 매매 등으로 이익 창출이 예상된다.

돼지띠
의지에 따라 추진한 일에 대해 알맞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투자나 재테크 등으로 이익이 생기고 스스로 신중하게 일을 처리해야 손실이 없다. 운세가 호전되는 가운데 노력을 아끼지 않으므로 재물로 인해 큰 행복감을 얻을 수 있다. 재산을 증축하는 일에 초점을 맞추고 사행오락은 삼간다. 도움말=다음운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