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대표 여행지인 속초 동명항과 영금정은 설악산과 동해안의 풍경을 모두 즐길 수 있는 해돋이 대표명소다.

속초 동명항은 맛집이 많기로 소문 나 주말은 물론 해돋이 때나 각종 행사 시 여행객들이 몰린다. 그 중 SBS ‘고향이 보인다’와 ‘오감만족’ 등 다양한 방송에 소개된 속초 동명항게찜은 속초여행 추천지역으로 알려지며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게찜을 맛보기 위한 여행객들이 문전성시를 이루는 속초 동명항게찜은 단맛이 강하고 쫄깃한 육질의 전방대게를 대표메뉴로 선보이고 있다. 압력솥에서 바로 쪄낸 촉촉한 게찜이 밑반찬들과 함께 푸짐한 한 상 차림으로 올려진다.  

차별화된 맛으로 10년의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동명항게찜전문점의 조리 비법도 남다르다. 게의 탱탱하고 촉촉한 살에 단맛을 더 하기 위해 찜통이 아닌 압력솥을 이용하고 생강, 마늘, 청주 등을 넣어 누린내를 제거했다. 압력솥에서 바로 나온 게살은 본연의 담백한 풍미로 다른 곳에서는 못 느끼는 촉촉하고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다.

게찜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게의 어종으로, 동명항게찜에서는 북한 앞바다와 가까운 청정지역에서 잡히는 국내산 대게인 전방대게만을 사용하고 있다. 이 외에도 홍게, 대게, 킹크랩, 털게, 박달대게 등 다양한 게찜이 준비되어 있으며 먹기 편하게 다듬어져 고객들에게 제공된다.

서비스로 제공되는 물회 또는 게라면을 비롯한 다양한 종류의 스끼다시를 맛볼 수 있다. 천연 소스로 맛을 낸 물회는 게찜과 맛의 조화를 이루고, 게의 내장까지 삶아 낸 육수를 사용한 라면은 국물까지 게의 향이 베어 있어 특별한 인기 메뉴이다.

매년 가장 많은 손님들이 찾는 가게로 입 소문이 나면서부터 주말이나 휴가철 긴 대기시간을 피하기 위해 현재는 기존의 매장 건너편 동명항 입구 쪽으로 이전을 위해 7층 전체를 사용하는 초대형 복합 동명항게찜 전문점 대게타운으로 준비를 하며 기존의 가게와 함께 본관과 별관으로 운영되고 있다.

차별화된 맛으로 ‘SBS 고향이 보인다’에 소개되어 여름철 잃어버린 입맛을 되찾아주는 속초 맛집 동명항게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sokchocrab.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전화(033-631-1550)를 통해 예약하면 더욱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며 주문 배달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