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지름 치료를 3D로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이 생겼다. 이 방법은 지난 10월에 사마귀 치료과정을 3D로 제작하여 배포한 생기한의원네트워크(서초, 영등포, 노원, 인천, 대전, 대구, 수원, 안양, 청주, 부산, 창원)는 아토피, 사마귀, 곤지름, 여드름, 건선, 지루성피부염, 습진 등 난치성 피부질환을 주요 치료 분야로 두고 있다.)에서 만든 것이다.

이 영상을 본 곤지름 환자 P씨(서울 서초,31세)는 “치료를 하러 한의원에 방문하면 치료과정을 설명 듣지만 의학 용어도 어렵고 어떻게 해서 효과가 있는지 시각적으로 알 수 없어서 답답한 감이 있었는데, 이러한 영상을 통하여 설명을 들으니 훨씬 이해하기도 쉽고 치료과정에 신뢰가 가서 좋다.”는 소감을 밝혔다.

생기한의원네트워크의 한의사들이 직접 제작과정에 참여한 3D 영상은 의학용어와 의학에 어려움을 느끼는 환자들을 위해서 제작되었다. 생기한의원네트워크 서초점 박치영 대표원장은 “이번 곤지름 3D 영상은 저번 제작한 사마귀 영상에 이은 영상물이며, 사마귀 영상이 사마귀 환자들에게 치료과정을 이해시키는 데 상당히 효과적이고 좀 더 쉽게 받아들여져 곤지름 영상도 제작하게 됐다.”고 말했다.

박치영 원장은 이어서 ‘사마귀와 곤지름 뿐만 아니라 다른 피부질환까지 3D영상으로 제작하여 환자들이 치료과정을 좀 더 이해하기 쉽게 만들고, 이러한 시도가 계속 이어져서 한의학이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생기한의원네트워크의 이러한 움직임은 다른 한의원에도 많은 귀감이 되고 있다.

생기한의원네트워크는 현재 난치성피부질환이라고 알려져 있는 아토피와 건선, 습진 등을 성공적으로 완치한 사례를 많이 보유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연구로 새로운 치료법을 개발하고 있다. 또한 남성 한의사뿐만 아니라 여성한의사도 많이 근무하고 있어서 침을 놓거나 뜸을 놓는 신체 접촉이 있는 한의학 치료에 여성들이 거부감을 느끼지 않도록 진료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곤지름 3D 영상은 유튜브 http://youtu.be/YRQ5Uw_n0gU 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