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A 씨 (여, 27세)는 연말을 맞아 친구들과 클럽에서 춤을 춘 뒤 새벽 첫 차를 타고 집에 돌아왔다. 밤을 꼬박 센 만큼 무척 졸리고 피곤해 클렌징하기가 번거로웠던 그녀는 메이크업을 대충 지우고 잠들었다가, 잔여물이 남은 부위가 벌겋게 일어나는 증상에 시달려야 했다.

대학생 B 씨 (남, 24세) 또한 마찬가지. 외모에 관심이 많은 요즘 남성들처럼 비비크림을 바르고 술자리에 참석했다가 귀가 후 클렌징을 하지 않고 바로 잠들어버렸다. 이튿날, 비비크림 잔여물과 피지 분비로 인해 뾰루지가 심하게 돋아 후회해야만 했다.

각종 술자리가 이어지는 연말에는 숙취와 피로로 인해 클렌징하기가 번거롭지만, 메이크업 잔여물이 모공을 막아 각종 트러블을 유발하고, 피지 분비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딥클렌징을 해야 한다.

최근에는 연말 모임에서 돌아와 한번에 클렌징하고 잠들 수 있는 올인원 클렌징폼추천, 세정력 강한 폼클렌징추천 등이 이뤄지고 있으며, 남성들 또한 비비 크림 등 가벼운 메이크업을 지우거나, 과도한 피지분비 해결을 위해 여드름에좋은폼클렌징 및 남성클렌징폼에 관심을 갖는 추세다.

기능성화장품전문브랜드 반트365의 클렌징폼은 건성클렌징, 복합성클렌징, 지성클렌징, 민감성클렌징이 모두 가능한 저자극 약산성폼클렌징으로 세정력 높은 풍성한 거품 세안이 가능해 눈길을 끈다. 생크림처럼 풍성하고 쫀쫀한 거품이 피부에 밀착돼 모공 속 노폐물 제거와 쉐이빙을 한번에 끝낼 수 있는 남자클렌징폼인 원스텝버블클렌져도 눈길을 모으고 있다.

더불어, 클렌징 시 함께 사용하면, 각질제거와 모공 속 노폐물 제거가 가능한 초극세사 타월인 소프트 필링 타월도 선보이고 있으며, 간단히 핸들링하면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 고민도 해결할 수 있는 페이셜딥클렌징 브러시도 만나볼 수 있다. 클렌징폼과 소프트 필링 타월, 페이셜딥클렌징 브러시로 딥클렌징을 할 수 있는 데일리 클렌징 킷도 마련했다.

발효 동백나무 씨앗 오일 성분이 함유된 동백클렌징오일은 FashionN 리얼검증프로젝트 ‘팔로우미3’ 에서 가수 아이비가 직접 사용해 뛰어난 세정력을 증명하기도 했으며 ‘아이비 클렌징 오일’로 알려지기도 했다.

관계자는 “딥클렌징도 중요하지만 피부가 예민해지기 쉬운 겨울철인만큼 저자극 제품을 선택할 필요가 있다”면서 “저녁 무렵보다 피지분비가 덜해 피부가 민감해질 수도 있는 아침에는 천연클렌징, 약산성클렌징폼 등 저자극 제품을 아침세안제로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피부트러블 및 피지분비가 많다면 전용 여드름클렌징폼, 트러블피부클렌징 제품 등을 구매할 것을 권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곳의 반트365매장인 반트365쇼룸이 최근 가로수길 핫플레이스 빨간집에 오픈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