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소자본 쇼핑몰을 준비하거나 높은 광고비로 쇼핑몰 운영이 어려운 창업자와 인기 블로거들을 위한 신개념 쇼핑몰이 등장했다.

랭키닷컴 선정 재택알바·부업 1위, 광고대행사 1위, 창업·프렌차이즈 1위 기업 ㈜신화캐슬 헬로우드림(대표 박설원)은 “광고비가 필요 없는 66만원대 소자본 쇼핑몰 ‘헬로우마켓’을 오픈해 헬로우드림 정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헬로우마켓의 핵심은 상품등록 시 자동으로 홍보코드 등이 생성돼 마케터(블로거)들이 홍보를 진행하고 관련한 수익을 가지는 것이다. 특산물을 비롯해 수산물, 건어물, 떡, 김치, 반찬, 쌀 등 생활에 꼭 필요한 상품부터 패션, 뷰티, 시계, 디지털기기, 아웃도어 등 다양한 분야의 상품들을 자체 제공하며, 개인장터와 중고장터를 통해 회원들의 상품 등록의뢰 시 무료로 등록 및 판매가 가능하다.

헬로우드림 박설원 대표는 “쇼핑몰 창업자의 가장 큰 부담은 상품 판매를 위한 광고일 것이다. 헬로우마켓에 상품을 등록하면 헬로우드림 수만 명의 회원들의 홍보 및 구매가 이뤄질 수 있고, 자동 홍보 URL을 제공해 블로그 등에 홍보하게 되며, 구매가 성사 될 경우 마케터는 포인트와 판매수익 일부도 가진다”면서 “복잡한 절차없이 상품 판매자와 마케터(블로거)가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해주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상품판매자는 광고비 지출 없이 많은 상품노출이 가능하고, 마케터(블로거)의 경우 쉽고 간단하게 구매수기와 함께 홍보 URL을 노출해 지속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한 윈-윈시스템이라는 것이 업체 측의 이야기다.

또한 상품등록 신청 시 등록에 필요한 이미지 제작은 물론 고객응대 등 판매하는데 필요한 유통관련 업무는 모두 헬로우드림에서 무료로 대행해 준다. 상품판매자는 주문 요청 시 본인의 상품만 배송해 주면 되는 것이다. 물론 본인의 상품이 없다면 마케터로서 헬로우마켓에서 제공하는 제휴 상품들만 홍보 및 판매 해도 적지 않은 쇼핑몰 수익을 가질 수 있다.

해당 쇼핑몰은 헬로우드림 사이트 내 헬로우마켓 코너만 홍보하거나, 자동으로 코드가 생성되는 개별상품 홍보 그리고 회원들 개인홈페이지 홍보캐슬만 홍보하는 방식으로 이용해도 된다. 단독 쇼핑몰 사이트를 원하는 경우 창업비용은 66만원(오픈 이벤트 기간인 한 달 동안은 반값 33만원)이며, 추가비용 없이 개인쇼핑몰 제작 세팅이 가능하다.

박설원 대표는 “그 동안 종합몰, 휴대폰몰, 농수산몰등 3종류의 쇼핑몰 서비스를 회원들에게 제공해오면서 생산자와 구매자간의 갈등과 창업자의 부담감을 함께 고민해 왔었다”면서 “그 간의 노하우를 반영해 헬로우드림 정회원들에게 100% 무료로 제공해주는 헬로우마켓 종합 쇼핑몰을 오픈하게 된 것이다”고 전했다.

2015년 재택알바·부업 12주년을 맞이하는 헬로우드림(http://hello-dm.kr)은 광고대행사 발족 1년만에 수많은 광고업체들과의 제휴로 30가지가 넘는 수익 아이템을 제공해 회사를 믿고 함께하는 회원들의 수익창출을 돕고 있다. 온라인 재택알바·부업의 선두주자인 헬로우드림의 2015년 행보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