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띠별 운세: 12월 22일 ~ 12월 28일

▲쥐띠

겸손한 자세가 복과 행운을 부르는 때이다. 다른 사람의 도움으로 재물이나 사업상의 성취를 얻게 될 것이다.

60년생 : 건강 체크나 휴식이 필요한 한 주다. 무리한 일정이나 지나친 음주는 피하고 자신의 건강부터 챙기자.

72년생 : 해야 할 일의 우선 순위나 일정을 잘 챙기도록 하자. 배우자나 연인과의 문제가 해결되고 관계가 돈독해지는 때이다.

84년생 : 어려운 일이나 오랜 시간 고생한 일에서 성과를 거두는 시기이다. 다만, 자만이 지나치면 실수하기 쉬우니 주의하자.

96년생 : 잠깐의 고비를 넘기면 한 주가 무탈할 것이다. 남에게 의지하지 말고 자신이 벌여놓은 일은 자신이 마무리 짓도록 하자.

 

▲소띠

일이나 사람으로 인한 고민, 스트레스가 많은 때이다. 금전적 지출이 많아질 수 있으니 씀씀이를 잘 관리하자.

61년생 : 사람으로 인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잘 가려서 만나야 한다. 가벼운 사고수가 있으니 자동차 운전 시 안전 운전하자.

73년생 : 재물도 잃고 기분도 상할 수 있으니 소비에 주의하도록 하자. 이성과의 만남에서 행운이 있는 때이니 모임을 피하지 말 것.

85년생 : 가까운 사람이나 친구와의 다툼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자. 다툼이 생겼다면 주변 사람의 말이나 조언을 잘 새겨들어야 한다.

97년생 : 전반적으로 무난하고 평이한 한 주가 될 것이다. 다이어트를 시작하거나 운동 등 자기 관리에 좋은 시기이다.

 

▲호랑이띠

마음을 다잡고 신중하게 처신해야 하는 시기이다. 기존의 방침이나 행동 방식에 변화를 꾀하면 좋을 것이다.

50년생 : 금전적으로 큰 수입을 얻으니 마음에 여유가 가득한 때이다. 고마운 사람이 있다면 꼭 감사하는 마음을 표현하도록 하자.

62년생 : 다른 사람의 도움으로 명예나 새로운 지위를 얻는 때이다. 원하는 것이 있다면 포기하지 말고 밀고 나가도록 하자.

74년생 : 분위기에 휩쓸려 돈과 시간을 낭비하기 쉬운 시기이다. 계획한 일이나 약속 이외에는 한 눈 팔지 말고 자신의 일에 집중하자.

86년생 : 매사가 척척 맞아 떨어지니 모든 일이 뜻한대로 풀리는 한 주. 특히, 재물과 애정에서 좋은 성과나 소득이 있는 때이다.

 

▲토끼띠

한눈 팔지 말고 자신이 세운 목표를 향해 나아가도록 하자. 다만, 다른 사람과의 충돌이나 대립은 피하는 것이 좋다.

51년생 : 다른 사람과의 충돌이 발생하면 대화와 양보로 해결하는 것이 좋다. 평상시보다 말과 행동을 겸손하게 하자.

63년생 : 불평이나 불만이 있어도 겉으로 드러내지는 말자. 자신의 주장을 내세우기보다는 주변의 상황에 따르는 것이 좋은 때.

75년생 : 모든 일에서 서두르거나 조급하게 굴지 말 것. 현재 페이스를 유지하면서 나아간다면 원하는 결과를 얻게 될 것이다.

87년생 : 주변의 허무맹랑한 이야기나 계획에 부화뇌동하지 말 것. 이성적인 판단과 도덕적인 행동이 필요한 때이다.

 

▲용띠

사람에 대한 실망이나 배신감으로 인해 기분이 상할 수 있는 때. 잠시 여행을 떠나거나 기분 전환을 하도록 하자.

52년생 : 갑작스러운 일이나 약속이 생길 수 있으니 할 일이 쌓이지 않도록 하자. 모임이나 술자리에서는 일찍 일어나는 것이 좋다.

64년생 : 빌려주거나 투자한 것이 있다면 빨리 회수하는 것이 좋은 때이다. 과다한 욕심이나 지나치게 호기를 부리지 말자.

76년생 : 손아랫사람이나 직장 후배 때문에 기분이 상하기 쉬운 때. 남에게 일을 맡기지 말고 자신이 솔선수범하도록 하자.

88년생 : 주변 분위기나 상황을 잘 파악하고 눈치껏 행동할 것. 좋은 일이 있더라도 주변에 소문내지 않는 것이 좋다.

 

▲뱀띠

다른 사람들의 말에 흔들리지 말고 자신의 길을 가야 하는 때이다. 자신의 판단을 믿고 결단력 있게 행동하도록 하자.

53년생 : 평판이 좋지 못한 사람들과의 관계는 빨리 정리하도록 하자. 자칫 자신의 재물이나 명예에 손해를 끼칠 수 있다.

65년생 : 주변 사람들을 자신의 편으로 만들도록 하자. 일이나 사업에 있어 다른 사람들에게 신뢰감을 심어주어야 한다.

77년생 : 다른 사람과의 만남이나 모임에서 좋은 소식을 듣게 되는 때. 다만, 가정이나 배우자에게 너무 소홀하지 않도록 하자.

89년생 : 어렵고 힘든 일이 있다면 오랜 친구를 찾도록 하자. 새로운 사람과의 만남이나 인연은 피하는 것이 좋은 때이다.

 

▲말띠

화려한 외양보다는 내실을 꾀하도록 하자. 다른 사람보다는 자신을 위해 재물과 시간을 쓰는 것이 더 좋다.

54년생 : 소득보다 지출이 많은 시기이니 씀씀이에 주의하도록 하자. 주변의 시선을 의식하기보다는 실속을 챙겨야 한다.

66년생 : 낯선 사람이나 이성의 접근을 경계하도록 하자. 특히, 기혼자의 경우 애정문제로 인한 구설에 주의해야 한다.

78년생 : 오랜 시간 고민하던 문제가 해결되니 마음이 편안한 때이다. 또한, 자신의 이름을 주변에 알리기에 좋은 시기이다.

90년생 : 뜻한 대로 일이 풀려나가니 모든 것이 순조로운 한 주. 특히, 애정운이 좋으니 미혼자의 경우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다.

 

▲양띠

주변의 유혹이 많으니 마음이 흔들리기 쉬운 시기. 약속이나 모임 때문에 자신의 일이나 계획에 차질이 없도록 할 것.

55년생 : 자신의 주장이나 고집을 내세우지 않도록 하자. 이번 주는 자신의 주장을 내세우지 않는 것이 좋다.

67년생 : 새로운 일이나 새로운 시작을 하기에 좋은 시기이다. 좋은 조건으로 이직하거나 전업 등을 하게 되는 때.

79년생 : 이동수가 들어왔으니 장거리 이동이나 해외 여행을 떠나는 때. 업무상의 출장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두는 시기이다.

91년생 : 자신이 해야 하는 일이라면 하기 싫어도 싫은 티를 내지 않도록 하자. 자신을 낮추면 낮출수록 그만한 보답을 받을 것이다.

 

▲원숭이띠

고민하던 일이나 문제가 해결되는 한 주이다. 작은 일에 일비일희하지 말고 진중하게 기다리면 원하는 결과를 얻을 것이다.

56년생 : 사람들이 많고 시끄러운 곳은 피하도록 하자. 다른 사람과의 술자리보다는 적당한 휴식이나 건강 관리가 좋은 때이다.

68년생 : 길운이 가득하니 뜻한대로 일이 풀리는 시기. 새로운 조력자나 귀인이 나타나는 때이니 찾아오는 사람을 잘 대접할 것.

80년생 : 다른 사람에게 베풀수록 자신도 얻는 것이 많을 것이다. 북쪽에 좋은 소식이나 도움이 되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92년생 : 가까운 친구나 연인과의 다툼이 발생하는 때이다. 매사에 조심하고 평소보다 말과 행동을 주의하는 것이 좋다.

 

▲닭띠

주변 사람이나 친인척과 재물 관련한 다툼이 있는 때. 이기려고 하지 말고 손윗사람이나 어른들의 중재를 따르도록 하자.

57년생 : 일이나 사업에 있어 선택과 집중을 잘 하도록 하자. 또한, 재물을 헛되이 쓰지 말고 꼭 써야 할 곳에만 써야 한다.

69년생 : 결정을 내려야 할 것이 있다면 빠른 시간 내에 결정하도록 하자. 우물쭈물하다가 좋은 기회를 놓칠 수도 있다.

81년생 : 다른 사람의 오해를 불러일으킬 만한 말이나 행동은 하지 말 것. 도에 넘치는 농담이나 행동으로 인해 구설에 오를 수 있다.

93년생 : 그동안 해보지 않았던 일이나 새로운 계획을 시도해 볼 때이다. 과감하고 새로운 시도가 자신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개띠

지금 당장 어렵다고 요령이나 꾀를 부리지 말자. 모든 일에 있어 정도를 지키고 도리에 어긋나는 일은 피해야 할 때이다.

58년생 : 얻고자 하는 것이 있다면 동쪽에서 구하도록 하자. 집 안에 머무르기보다는 바깥으로 다녀야 좋은 결과가 있는 때이다.

70년생 : 자신을 찾는 사람이 많으니 바쁘고 정신 없는 한 주가 될 것이다. 일정을 잘 확인하고 중요한 일이나 약속을 잊지 않도록 하자.

82년생 : 결정하기 힘든 일이 있다면 직장 상사나 손윗사람과 의논하자. 어른들의 지혜나 경험이 자신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94년생 : 잘 모르는 사람의 말이나 약속은 함부로 믿지 않도록 하자. 특히, 돈과 관련한 일은 문서로 확실히 해야 한다.

 

▲돼지띠

모든 일이 안정되고 원하는 대로 풀려나가는 한 주이다. 큰 재물이나 예상 외의 행운을 기대해도 좋은 시기이다.

59년생 : 길운이 가득한 시기이니 헛되이 시간을 보내지 말자. 곤란한 일이 있더라도 자신의 능력이나 판단을 믿고 일을 추진할 것.

71년생 : 일이나 사업과 관련한 고민이 발생하는 때이다. 불안해하거나 조급하게 서두르지 말고 참고 인내하면 좋을 것이다.

83년생 : 소극적인 태도보다는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움직여야 할 때이다. 새로운 계약을 맺거나 이동에도 좋은 시기이다.

95년생 : 시험운이 길한 때이니 노력에 비해 성과가 좋은 때이다. 다만, 소비나 지출이 늘어날 수 있으니 재물 관리에 신경 쓰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