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센터 전문기업인 (주)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터가 22일 광주광역시에 르호봇 광주 비즈니스 센터를 오픈한다고 발표했다. 수도권을 중심으로 스타트업 지원 비즈니스 센터가 오픈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례적인 일이다. 지역 창업 생태계 클러스터링을 아우르는 새로운 시도로 주목받고 있다.

22일 정식으로 오픈하는 ‘르호봇 광주 비즈니스센터’(센터장/이원구)는 최근 비즈니스 요충지로 떠오르고 있는 광주 상무 지구에 오픈될 예정이며 광주를 넘어 전라남도 지역의 창업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방침이다. 이에 르호봇 광주 비즈니스 센터는 입주고객에게 차별화된 사무공간과 업무지원 인프라를 제공하며 입주사 간, 혹은 외부 기업과의 거래 연결 서비스도 제공한다. 물론 입주기업을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는 홍보 지원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번에 오픈되는 ‘르호봇 광주 비즈니스 센터’는 르호봇의 32번째 비즈니스 센터며, 창조경제시대에 정부지원으로부터 소외되거나 사각지대에 있는 비즈니스 모델이라도 ‘르호봇 멘토링 프로그램’과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통해 성장 가능성 있는 기업으로 재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오픈날인 22일에는 사업제안서 공모전을 통한 의미있는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르호봇 사업제안서 공모전’은 2개의 성장가능성 높은 기업을 선정하여 멘토링 지원에서부터 6개월간 사무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공모전에 대한 세부 사항 확인 및 신청은 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르호봇 광주 비즈니스센터 이원구 센터장은 “광주-전남지역 경제 활성화 및 올바른 창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현직에 있는 병원장으로서 사회 환원 활동의 일환으로 이번 센터를 오픈하게 됐다”며, “향후 창업의 랜드마크로서 서울과 광주, 전남 그리고 실리콘밸리까지 연결하는 허브센타 역할과 함께 현지 대학과 연계하여 다양한 창업교육과 글로벌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