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별자리 운세: 12월 15일 ~ 12월 21일

▲물병자리: 컨디션 회복

종합운: 전체적으로 컨디션이 많이 떨어져 있는 시기다. 가까운 친구나 주변 사람과의 다툼이 발생할 수 있는 때이기도 하다.

연애운: 커플이라면 사소한 다툼이나 언쟁이 발생할 수 있다. 솔로라면 자신의 주변 이성에게 한번 눈을 돌려보도록.

경제운: 크게 들어오는 수입도 없고 목돈이 나가는 일도 없을 때다. 솔깃한 제안이 들어온다면 넌지시 참여해 보는 것도 좋다.

여행운: 그동안 가고 싶었던 곳이 있다면 마음 놓고 떠나도록 하자. 여행지에서 충분히 쉬고 돌아오면 그만큼 삶의 의욕도 높아질 것이다.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16, 18

* 물건 : 우산

* 장소 : 영화관

* 색깔 : 바이올렛

 

▲물고기자리: 고민, 안녕~

종합운: 시험이나 경연 등 다른 사람과의 경쟁에서 좋은 결과를 얻게 되는 때다. 다만, 이러한 즐거움을 방해하는 사람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자.

연애운: 커플이라면 지난날의 다툼이나 갈등은 깨끗이 잊도록. 솔로라면 주변 사람들에게 소개팅을 부탁해 보자.

경제운: 의외의 수입이 들어오는 때다. 그동안 빌려주고 받지 못했던 돈이 있다면 연락해 보자. 직장인이라면 생각보다 많은 보너스를 받게 될 수도 있다.

여행운: 가까운 친구나 연인과 함께 여행을 떠나보도록 하자. 이번 기회에 스키나 보드 등을 배워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20, 21

* 물건 : 핸드크림

* 장소 : 미용실

* 색깔 : 브라운

 

▲양자리: 신뢰를 쌓아야

종합운: 다른 사람과 약속한 일이 있다면 어기는 일이 없도록 하자. 세상을 살아가는 데 신용보다 중요한 것은 없다.

연애운: 커플이라면 재미있는 최신 유머라도 외워두도록 하자. 연인에게 신경 쓰고 있다는 모습을 보여주면 좋다. 솔로라면 소개팅보다는 미팅운이 좋을 때다.

경제운: 평소보다 모임도 잦고, 찾는 사람도 많으니 지갑에 돈 쌓일 시간이 없을 때다. 너무 걱정만 하지 말고, 긍정적인 면도 생각해 보자.

여행운: 멀리 떠나거나 이동을 하기에 좋은 시기다. 혹시라도 주변에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있다면 따라가는 것도 좋다.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19, 21

* 물건 : 책

* 장소 : 버스정거장

* 색깔 : 주황

 

▲황소자리: 자신감

종합운: 평소보다 자신에 대한 자부심과 자신감을 갖고 생활하는 것이 좋다. 똑같은 일을 하더라도 자신감을 가지고 임한다면 그 성과가 더욱 좋을 것이다.

연애운: 커플이라면 연인을 너무 구속하려고 하지 말자. 솔로라면 새로운 이성 친구를 사귀기에 아주 좋은 시기다.

경제운: 수입이 늘어나는 만큼 소비도 늘어날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마음 맞는 친구들과 같이 새로운 사업이나 프로젝트를 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여행운: 여행이나 이동을 하기에 무난한 시기다. 추운 겨울을 피해 따뜻한 해외로 나가는 것도 생각해 보자. 다만, 당분간 연인과의 단독 여행은 피하는 것이 좋다.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15, 19

* 물건 : 손수건

* 장소 : 패스트푸드점

* 색깔 : 옐로우

 

▲쌍둥이자리: 센티멘탈

종합운: 차가운 바람과 쌓이는 눈을 보며 감상에 젖게 되는 시기다. 가만히 있어도 주르륵~ 눈물이 흘러내릴 것 같은 기분에 젖을 것이다.

연애운: 이성으로부터 관심을 받거나 고백을 받을 수도 있는 한 주다. 커플이라면 딱 잘라서 거절하도록 하자. 솔로라면 의외의 고백을 받을 수도 있을 때다.

경제운: 혹시라도 여유자금이 있다고 뭔가 시작하지는 말자. 지금은 수중에 현금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가장 좋을 때다.

여행운: 잠시 가까운 곳으로 드라이브나 바람을 쐬러 떠나보도록 하자. 멀리 떨어진 곳은 피하고 가까운 곳으로 가는 것이 좋다.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18, 20

* 물건 : 장갑

* 장소 : 피트니스센터

* 색깔 : 그린

 

▲게자리: 주변의 변화

종합운: 자신을 둘러싼 주변 환경에 많은 변화가 일어나는 한 주다. 직장인이라면 조직 개편이나 부서 이동 등이 발생할 수 있는 때다.

연애운: 커플이라면 연인의 질투나 투정을 받게 될 수 있다. 솔로라면 자신의 소울 메이트와도 같은 사람을 만날 수 있는 때다.

경제운: 직장을 구하거나 아르바이트를 구하는 사람에게 좋은 시기다. 혹시 돈 문제로 고민했다면 친구나 가족들과 상의해 보자.

여행운: 멀리 여행을 떠나는 것은 다음으로 미루는 것이 좋다. 집이나 가까운 곳에서 마음의 안정을 꾀하는 것이 더 좋을 것이다.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17, 19

* 물건 : 핫팩

* 장소 : 카페

* 색깔 : 레드

 

▲사자자리: 아주 무난한 한 주

종합운: 아주 좋은 시기도 아니지만, 그렇다고 나쁜 시기도 아니다. 어찌 보면 아주 무난해서 특별하다고 할 만한 시기다.

연애운: 솔로라면 평소에 관심이 있던 이성에게 마음을 표현해 보도록 하자. 커플이라면 연인과 함께 하는 취미 생활을 가져보자.

경제운: 경제적으로도 평이한 수준을 유지할 수 있는 시기다. 여유가 된다면 한해 동안 고생한 자기 자신을 위해 선물을 마련해 보자.

여행운: 주변 친구들이나 연인과 함께 주말에 여행이라도 떠나도록 하자. 가능하면 자가 운전은 피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19, 20

* 물건 : 머플러

* 장소 : 백화점

* 색깔 : 핑크

 

▲처녀자리: 마무리

종합운: 그동안 미뤄둔 일이나 마무리 짓지 못한 일을 끝내야 하는 때다. 새해가 되면 새로운 일들을 시작하는 것이 좋다.

연애운: 커플은 연인에게 솔직한 모습을 보이도록 하자. 솔로라면 첫눈에 반할 만한 이성을 만나게 될 것이다.

경제운: 그동안 사고 싶었던 물건이나 갖고 싶었던 것을 구매하기에도 좋은 때다. 이번 주는 아끼기보다는 필요한 곳에 적당히 쓰도록 하자.

여행운: 여행을 떠나거나 멀리 이동을 하기에도 좋은 때다. 시간이 된다면 연인이나 가까운 친구들과 겨울을 만끽하도록 하자.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16, 20

* 물건 : 커피

* 장소 : 쇼핑몰

* 색깔 : 블랙

 

▲천칭자리: 뿌린 대로

종합운: 그동안 자신이 베푼 일들이 자신에게 돌아오는 한 주다. 뿌린 대로 거두게 되는 시기이니 즐거움도 어려움도 자신의 몫이다.

연애운: 커플이라면 자신의 말을 하는 것보다 상대의 말을 듣는 것에 주력하자. 솔로라면 이성과의 만남에서 차분한 모습을 보여주도록 하자.

경제운: 재물에 있어서는 금전적 이익이나 수익을 얻게 되는 때다. 자신이 계획한 것들이 있다면 친구들과 함께 추진해 보도록 하자.

여행운: 여행을 떠나려면 짧은 일정으로 다녀오도록 하자. 오토캠핑이나 비박과 같이 야외에서 취침하는 일도 피하는 것이 좋다.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17, 20

* 물건 : 립글로스

* 장소 : 공연장

* 색깔 : 네이비

 

▲전갈자리: 여유로운 한 때

종합운: 마음속에 여유와 자신감이 넘치는 한 주가 될 것이다. 전체적으로 운도 길하고 주변 사람의 시선도 한 몸에 받게 되는 때다.

연애운: 커플이라면 이번 주는 행복과 기쁨이 넘치는 한 주가 되겠다. 솔로라면 새로운 사랑을 맺을 수 있는 때다.

경제운: 어느 정도 써도 될 만큼 풍족한 자금을 갖게 되는 시기다. 모처럼의 여유를 즐기기보다는 저축이나 재테크를 생각해 보자.

여행운: 모처럼 주변 사람들이나 연인과 함께 떠나보도록 하자. 조금 비용을 들여서 멋진 겨울여행을 만들어 보면 좋을 것이다.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19, 21

* 물건 : 디지털카메라

* 장소 : 마트

* 색깔 : 화이트

 

▲사수자리: 내 일 먼저

종합운: 몸이 두 개여도 모자랄 만큼 바쁜 한 주가 될 것이다. 주변에서 도움을 요청해 온다고 하더라도 거절을 하는 것이 좋다.

연애운: 커플이라면 연인의 일에 너무 간섭하지 않도록 하자. 솔로라면 새로운 이성 친구를 만나게 될 것이다.

경제운: 친구들과의 모임에서 내기에 져서 저녁식사 값을 낼 수도 있다. 지금 당장 돈이 나간다고 너무 슬퍼하거나(?) 실망하지 말자.

여행운: 시간이 된다면 여행을 떠나보도록 하자. 눈꽃축제나 지방의 겨울축제 등을 다녀오면 좋을 것이다.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17, 20

* 물건 : 필기구

* 장소 : 레스토랑

* 색깔 : 그레이

 

▲염소자리: 인맥을 넓혀야

종합운: 이번 주는 주변 사람들과의 교류를 확대하고 인맥을 넓혀보는 것이 좋다. 시간을 내어 주변 사람들을 챙겨보도록 하자.

연애운: 커플이라면 연인의 잘못이나 실수를 잘 감싸주도록 하자. 자신마저 연인을 다그친다면 연인이 의지할 사람이 없다.

경제운: 직장인이라면 이직 하기에 좋은 시기다. 다만, 새로 취업을 하거나 아르바이트 자리를 알아보는 사람은 신중해야 한다.

여행운: 여행이나 이동을 하기에는 무난한 때다. 혼자 가는 것보다는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다녀오도록 하자.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16, 19

* 물건 : 반지

* 장소 : 종교시설

* 색깔 : 하늘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