춥고 건조한 겨울철에는 특별 보습 케어가 필요한 만큼 기존에 사용하던 화장품만으로는 충분치 않다고 느낄 수 있다. 이에 보습력이 강화된 수분크림이나 촉촉한 파운데이션을 새로 장만하기도 하지만, 이로 인한 경제적 부담감 등이 만만치 않다.

탁월한 보습력을 갖춰 겨울철 특히 주목 받는 페이스오일의 경우, 다른 화장품과 함께 활용해도 무리 없는 편으로, 제품의 피부 친화력과 보습력을 높여주는 등 단독으로 사용할 때 못지않은 ‘페이스오일효과’를 발휘해 눈길을 끈다.

스킨케어 제품은 물론, 메이크업 제품과 믹스해도 손색이 없으며, 오일 성분이지만 피지 분비량을 조절해주는 경우가 많아 건성피부는 물론 지성피부에도 무리 없이 사용 가능한 편이다. 오일의 종류에 따라 헤어와 바디에도 효과를 발휘할 수 있어 똑똑한 페이스오일사용법으로 ‘페이스오일 믹스’ 활용법이 주목받고 있다.

먼저 평소 사용하던 로션 및 수분크림에 페이스오일을 섞으면 보습력이 한층 강화돼 겨울철에도 사용하기 좋은 보습 화장품으로 거듭난다. 스킨케어를 모두 마친 후 마무리 단계에서 페이스오일사용을 하면, 오일막이 형성되어 보습 효과가 더욱 오래 유지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페이스오일을 파운데이션에 섞어 바르면 매트한 파운데이션이 물광 메이크업에 좋은 촉촉한 틴티드 파운데이션으로 재탄생 되어 당기고 갈라지는 메이크업 고민을 덜 수 있으며, 마스크팩을 새로 구입할 필요 없이 평소보다 많은 량의 페이스오일을 수분크림과 섞어 얼굴에 마사지하고 흡수시키면, 피부가 훨씬 촉촉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기능성화장품전문브랜드 반트365의 리프팅 아르간오일은 건조한 피부에 촉촉함을 더하고, 영양을 공급하는 아르간페이스오일로 북아프리카 모로코 남서부 지방에 서식하는 희귀 식물인 아르가니아 나무 열매에서 추출한 제품이다. 업체 측에 따르면, 아르간오일 효능으로 피부보호는 물론, 탄력을 부여하는 퍼밍효과도 기대해볼 만하며, 수분크림 등 기존 스킨케어 제품과 함께 사용해도 무방하다.

피부 구조와 유사한 올레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페이스오일추천 시 자주 거론되는 동백오일의 효능을 발효추출법을 통해 최대한 살린 동백이너오일도 눈길을 끈다. 피부 친화력이 높고, 유수분밸런스 유지에도 도움 되며 피부에 윤기를 더하는 것은 물론, 두피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전문가들은 “페이스오일을 고를 때는 피지와 비슷한 구조의 성분을 함유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추천할만하다”면서 “식물성오일일수록 피지와 비슷한 구조로 모공을 막지 않고 피부친화적인 편인 만큼 제품 구매 시 전 성분을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도움된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