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이면 각종 모임과 회식이 잦아지며 피로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아진다. 특히 폭탄주와 같은 왜곡된 문화로 인해 숙취로 고통받는 사람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4일 국내에 정식 출시되는 우콘파워 드링크가 해결책이 될 전망이다. 우콘파워 드링크는 일본의 글로벌 식품기업인 하우스웰니스푸드가 만든 숙취해소 드링크며(일본명:우콘노치카라) 유스랩이라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국내에 잘 알려진 ㈜디알엑스플러스를 통해 국내에 정식 수입되었다.

▲ 출처=㈜디알엑스플러스

우콘파워 드링크를 만들어 일본 숙취해소 시장의 70%를 장악한 하우스웰니스푸드는 1957년 창업해 현재 세계 1위의 카레(로우블록타입) 생산 및 공급업체로 입지를 굳힌 곳이다. 국내에는 바몬드카레로 잘 알려져 있다.

이번에 국내에 출시되는 우콘파워 드링크는 카레의 원료로 잘 알려진 울금(우콘,강황)을 주원료로 사용해 울금이 숙취해소에 효능이 뛰어나다는 사실을 직접 증명한 제품으로, 인도산 울금을 활용한 울금숙취해소제의 원조격이다. 울금의 주성분인 커큐민이 30mg 함유되어 있어 강력한 항산화 작용은 물론 비타민 B6, 비타민 C, 비타민 E, 이노시톨, 나이아신 등이 함유되어 있어 음주 후의 피로를 회복시켜주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우콘파워드링크의 독점 수입판매원인 (주)디알엑스플러스 차지운 대표는 “우콘파워 드링크는 일본에서 그 효과가 이미 검증된 제품으로서 탁월한 효과로 이미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입소문을 통해 익히 잘 알려진 제품이다.”라며, “편의점 및 약국 등에서도 소비자들이 더욱 쉽게 구매하실 수 있도록 오프라인 유통을 본격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일본 숙취해소제 시장 점유율 1위 제품인 우콘파워 드링크의 등장으로 2,300억 원 규모인 국내 숙취해소제 시장의 지각변동이 예상된다. 현재 우콘파워드링크는 온라인쇼핑몰 유스랩과 G마켓, 11번가, 옥션 등 온라인을 중심으로 1캔 당 5,000원에 판매되고 있다.